혈압 / 귀 보호대 / 몸무게

2021. 12. 3. 13:42잡담

혈압

위 그림에 따르면 정상 혈압 기준은 80~120 사이입니다. 물론 혈압이라는 게 몸 상태에 따라서 그때그때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위 범주를 벗어난다고 해서 혈압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이왕이면 최대한 저 기준에 맞추는 게 좋죠.

뭐, 제가 혈압이 높다고 얘기하는 건 아니고, 그냥 매번 혈압 재고 정상 혈압 기준 검색하는 게 귀찮아서 블로그에 기준표 업로드해두는 겁니다.

귀 보호대

https://hmseo91.tistory.com/1567

 

반성 일기 / 좋아하는 예능 / 마스크 귀 아픔

From, 블로그씨 블로그 기록에 진심인 블로거 여러분! 혹시 조선의 왕들도 일기를 썼다는 것 아시나요? 그 이름은 일성록! 한마디로 1일 반성일기 였다고 하는데요, 우리도 오늘을 돌아보는 시간

hmseo91.tistory.com

 

오랫동안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다 보면 귀 뒤가 아픕니다.

그래서 다이소에서 1000원짜리 실리콘 이어가드를 샀는데,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확실히 귀가 덜 아프기는 한데, 마스크를 쓰고 벗을 때마다 보호대를 재고정해줘야 하고, 땀이 차는 문제도 있고...

맥심 손잡이같이 생긴 보호대도 써 봤는데, 그것 역시 불편해서 한 번 써보고 바로 반품했네요.

결국 머리 크기에 맞거나 끈 길이가 조절되는 마스크를 쓰는 게 답인 것 같은데, 적절한 마스크를 찾기가 은근히 힘드네요.

몸무게

몸무게가 한 번 빠지고 나니, 앞자리가 바뀐 채로 계속 고정돼 있습니다. 몸무게가 가벼워지는 건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지만, 이번 건 근육이 빠진 탓에 몸무게가 준 것 같아서 좀 애매하네요.

긴말할 필요 없이, 다시 근육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 수밖에 없긴 한데, 요즘 피곤하다 보니 링피트 운동 정도 말고는 빡세게 운동을 하기가 싫네요. 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