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피트 / 태평백화점 / 젤다

2021. 12. 3. 17:41잡담

반응형

링 피트

링 피트 플레이도 10일째를 돌파했습니다. 당연히 10일 찍었다고 그만둔 건 아니고 계속 플레이하고 있기는 하지만, 왠지 7이나 10 같은 특정 숫자는 기록해두고 싶어서 언급해 봅니다.

태평백화점

이수역에 있던 태평백화점이 10월 31일부로 영업을 종료했습니다.

영업을 종료하기 전에 떨이를 한다고 거리 여기저기 광고지가 붙여져 있던데, 오랫동안 그 자리를 지켜오던 건물이 사라지는 건 언제나 볼 때마다 마음이 괜히 싱숭생숭해지게 만듭니다.

젤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면 플레이할 수 있는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정말 다양한 게임이 있는데, 저장 시스템도 괜찮은 것이, 나중에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더군요.

일단은 'THE LEGEND OF ZELDA: A LINK TO THE PAST', 즉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가 눈에 띄어서 한 번 실행해 봤습니다.

남의 집 무단 침입하고 물건 터는 깡패 용사답게 게임 시작하자마자 본인 집의 항아리부터 털어버리는 근본 있는 모습ㄷㄷ

한 가지 놀란 점은, 월드맵을 켜 보니 맵이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과 동일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순서상 꿈섬이 트라이포스 뒷이야기이기 때문에 꿈섬이 트라이포스를 따라한 것이겠습니다만, 제가 젤다를 좋아하기는 해도 옛날 버전들은 플레이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나름 인상적이더군요. 오랫동안 시리즈가 이어진 게임들은 전작의 오마주를 찾는 것도 한 재미라는 점이 이해가 갔습니다.

여담으로, 어릴 적에 요시가 주인공으로 그래픽은 2D지만 요시와 다른 캐릭터나 오브젝트들은 3D 비슷하게 입체감 있던 게임이 있었는데, 그 게임이 뭔지 아무리 찾아도 모르겠더라고요. 나중에 클래식 게임 리스트에서 요시 게임만 먼저 플레이해서 그 게임이 뭐였는지 밝혀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