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벤트 / 편의점 카페라테 / 상식

2021. 12. 16. 08:14잡담

블로그 이벤트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서 계속 새로운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블로거들을 유입시키고 기존 블로거들에게는 글감을 제공해서 글쓰기 동인을 만들어준다는 측면에서 나쁠 건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당장 눈에 보이는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그것을 홍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죠...

https://blog.naver.com/blogpeople/222578274533

 

[EVENT] 오늘, 나만의 원픽을 기록해 보세요.

'오늘, 나만의 원픽을 기록해보세요' 추첨 당첨자 1만 명 안내 드립니다. 12월 15일(수) 추첨 혜...

blog.naver.com

 

하여튼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편의점 카페라테

저는 아메리카노보다 카페라테가 좋습니다. 그리고 카페 커피보다 편의점 커피가 좋습니다. 거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왜냐하면 카페와는 달리 편의점에서는 설탕을 넣지 않고 우유만 넣은 카페라테는 팔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설탕 카페라테는 아메리카노나 달달한 커피에 비해 소비자 풀이 좁고, 설탕을 넣지 않으면 보존 기간이나 맛 측면에서 손해를 많이 본다는 현실적인 문제도 있다는 건 압니다만, 가끔 나오는 상품들도 금세 단종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아쉬울 따름입니다.

역시 마이너한 장르를 파는 것은 어려운 일이네요.

상식

요즘 들어 상식, 그러니까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을 유난히 더 많이 만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범주가 다르다는 것은 당연하겠지만서도, 어느 정도 사회적 합의가 있다는 것도 사실이잖아요?

사회적 합의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겪고 나면 그냥 어딘가 불편한 사람인가 보다 하고 마음을 삭이고 넘어가기는 합니다만, 당장 그 사람들과 마주하고 있을 때는 평정심을 유지하기가 참 쉽지 않은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