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시작 / 핑프 / 햄버거

2021. 10. 22. 07:54잡담

반응형

한 주의 시작

 

여러분은 한 주의 시작이 일요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월요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달력의 한 줄이 일요일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한 주의 시작이 당연히 일요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이게 케바케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일주일의 시작 외에도 12시는 오전인지 오후인지, 그 달의 첫째 주 기준에 대해서도 잘 설명돼 있습니다.

https://mnews.jtbc.joins.com/News/Article.aspx?news_id=NB11107927

 

[팩트체크] 한주의 시작, 일요일일까? 월요일일까?

[앵커]팩트체크 시간입니다. 오늘(30일)이 11월의 마지막 날이자 월요일입니다. 한 달의 마지막 날이고, 새로운 주의 첫날이죠. 시..

mnews.jtbc.joins.com

재미있는 점은 기독교라는 같은 뿌리를 가진 영국과 미국도 일주일의 시작이 언제인지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기독교 기준에서는 하느님이 세상을 만들고 쉰 7일째가 마지막 날이니까 이견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애초에 안식일이 언제인지에서부터 논쟁이 많다고도 하네요.

하여튼 언제가 한 주의 시작이든 간에 월요일 좋아~

핑프

https://hmseo91.tistory.com/1377

 

암 걸리는 댓글 유형

1. 본문 내용 안 읽고 질문하는 유형 분명 본문에서 설명한 내용인데도, 글을 제대로 안 읽고 같은 내용에 대해 질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의외인 점은 이런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라는 점인데

hmseo91.tistory.com

블로그가 조금 되살아나면서 슬슬 단순 스팸성 댓글 외에도 다시 암 걸리는 댓글들도 부활 중입니다.

그런데 예전에 암 걸리는 댓글이라고 했던 유형들이 이제 보니 대부분 핑프의 일종이더군요. 저 글을 쓸 때는 핑프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어서ㅎㅎ

혹시 핑프가 뭔지 모르겠는 분들이 계시다면, 구글에 '핑거 프린세스' 검색해 보세요.

햄버거

요즘 직원 전용 식당에서 밥을 먹다 보니까 햄버거를 먹을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식생활 면에서는 좋은 일이겠지만, 햄버거 매니아인 제 입장에서는 좀 아쉽기도 하네요. 직원 전용 식당이 2500원밖에 안 해서 굳이 햄버거를 먹으러 가기는 뭐하고...

https://hititler.tistory.com/

 

히티틀러의 여행이야기

- 관련 연락처 : hititler@kakao.com - 햄버거, 패스트푸드, 여행, 맛집, 서울 속 세계 음식

hititler.tistory.com

그래서 요즘 햄버거 리뷰도 뜸한데요, 혹시 햄버거 리뷰를 기다리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그분들을 위해 햄버거 전문 리뷰어인 히티틀러 님 블로그라도 링크 남겨놓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