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품질 복구되는 중 / 블랙키위 / 블로그씨 질문

2021. 10. 12. 22:21잡담

반응형

저품질 복구되는 중

 

슬슬 블로그에 매크로 이웃 신청이 들어오거나 매크로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메일로는 블로그 광고 관련 스팸도 날아오고요.

물론 매크로 행위가 좋은 아니지만, 어떻게 보면 이런 것들이 발생한다는 것은 블로그 지수가 회복되고 있다는 징조로도 볼 수 있을 것 같아 이번에는 기분이 나쁘지 않네요.

뭔가 오염됐던 강으로 연어가 돌아오는 걸 보는 느낌이랄까요? 비유가 이상한가?

블랙키위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블랙키위'라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가 있습니다. 꼭 블랙키위는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분들은 전부 이런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이용한다는데요, 이런 걸 보면 그동안 제가 너무 나이브하게 블로그를 운영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게임할 때도 예전에는 현질 절대 안 하고 효율적인 공략 안 보고 내 맘대로 즐기는 식으로 플레이를 했는데요, 그것이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이걸 블로그에도 똑같이 적용할 필요는 없었다 싶네요.

저품질 당한 이후로, 블로그를 내 맘대로 운영해서 성장 속도도 느리고 저품질 가기도 하는 등 곡선을 타느니, 처음부터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종종 들거든요.

괜히 싱숭생숭...

블로그씨 질문

블로그씨 질문을 실수로 X버튼을 눌러서 없앴는데, 이거 질문을 다시 살리는 방법이 없네요.

블로그씨 질문을 무심코 엑스를 눌러서 없애면서 문득 그 질문과 관련해 할 얘기가 생각났으나, 이미 늦은 상황... 쿠키를 삭제해도 소용없고...

요즘 들어 다시 블로그씨 질문 배달을 기다리고 있음에도 예전 습관 때문인지 무작정 엑스를 눌렀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다음부터는 조금이라도 생각 먼저 해보는 과정을 거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