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18동인 / 토레타 / 해피포인트

2021. 10. 23. 12:58잡담

소림18동인

 

https://youtu.be/OSnuTJ7HQ_w

쓸람지썹빳동얀!

위는 주성치가 1996년에 만든 영화 '식신'에서 나온 소림18동인에 대한 장면으로, 1976년 영화 '소림사 18동인'을 패러디한 것이기 때문에 사실 우리나라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소림18동인'이 아니라 '소림사18동인'이 맞는 이름입니다.

하여튼 식신은 저 장면 외에도 거를 타선이 없는 꿀잼 영화이므로, 아직 식신을 본 적이 없다면 아래에 유튜브 링크 달아놨으니 시간 내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youtu.be/qwU6D0juzuM

 

https://youtu.be/Tcq5q5Jelko

 

토레타

 

https://youtu.be/qaGOFSsHHO4

토레타가 좋다~ 맛있어서 좋다~ 라고 하는 것치고는 막상 마시면 뭔가 2% 부족한 느낌이 드는 토레타.

지하철에서 졸다가 반도 안 마신 걸 깜빡하고 놓고 내려도 별로 안 아쉬운 맛이랄까요... 뭐, CM송 하나만큼은 훌륭하다고 인정하지만요.

해피포인트

그동안 귀찮아서 쓰지 않고 있었지만, 파리바게뜨에서 사람을 기다리다가 공용 와이파이가 있길래 드디어 폰에 해피포인트 앱을 설치했습니다.

설치하고 보니 제휴 브랜드에서 사용한 금액의 5%를 적립해 준다는데, 지금까지 겨우 귀찮다는 이유로 이걸 이용하지 않은 제 자신이 멍청하게 느껴지더군요.

파리바게뜨나 배스킨라빈스 같은 곳에서 그동안 날린 것만 모아도 케익 하나는 더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으...

그런데 막상 쓰려고 하는데, 해피포인트, 쿠폰, 현금영수증, KT멤버십까지 해야 할 게 너무 많고, 해피포인트 회원이 돼야 5퍼센트이고 비회원이면 겨우 0.5퍼센트만 적립해 준다는 등 참 복잡하네요.

역시 갑자기 안 하던 짓을 하려고 하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안 쓰는 건 바보짓이니, 미리미리 사용하는 버릇을 들이는 게 최선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