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는 이유 / 출석체크 / 악동 도지쉑 - 다 잃었소

2021. 6. 3. 14:05잡담

블로그를 하는 이유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블로그에 글을 쓰는 이유

https://hmseo91.tistory.com/157 6개월 간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블로그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해 많든 적든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저도 전문적인 성격

hmseo91.tistory.com

1년도 전에 블로그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그 글을 오랜만에 다시 보니, 지금 생각이 그때에 비해 크게 달라진 건 없는 것 같네요.

1. 지금의 경험이나 생각 등을 나중에 되돌아볼 수 있도록 아카이브화함.

2. 공부한 내용이나 잡다한 지식을 정리.

3.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

4. 생각을 내뱉어 스트레스 해소.

물론 지금의 이 생각도 나중에는 바뀔 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생각이 바뀌는 과정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블로그를 하는 묘미 중 하나니, 간만에 생각을 남겨 봅니다.

출석체크

저번 달에 페이코인 앱에서 꾸준히 출석체크를 해서 개근상으로 출석 보상 페이코인을 2배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달에는 깜빡하고 하루를 출석 못 했는데, 매일 하던 걸 한 번 뛰어넘으니까 의욕이 확 떨어지네요.

매일 출석을 하지 않으면 월 말 보상이 1/2로 준다는 이유도 있긴 하지만, 꾸준히 하던 걸 한 번 스킵하니까 계속 이어가는 게 참 귀찮네요.

습관 형성하는 게 힘든 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정말 나와의 싸움만큼 힘든 게 없는 것 같아요.

악동 도지쉑 - 다 잃었소

요즘 이 노래를 하루에 한 번씩 꼭 듣고 있습니다. 코인 안 하는 사람들은 웃으면서 듣고, 코인 하는 사람들은 울면서 듣는다는 바로 그 노래...

원래 나일론 머스크 영상이 추천 동영상으로 떠도 잘 안 봤는데, 이거 한 번 보고 패러디 노래 영상 전부 역주행했네요. 이걸 왜 이제 봤지 싶을 정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