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크 모드

2021. 6. 11. 18:48잡담

PC 환경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네이버 메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크 모드로 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화면이 다크 모드가 되는데요, 정작 네이버 메인 사이트에서 다른 네이버 서비스로 넘어가면 이 다크 모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1도 의미 없는 기능이라는 건데요, 네이버 메인 사이트에 들어갈 때마다 이 설정 버튼을 보고 네이버에서는 뭐 이런 허접한 기능을 넣어놨나 항상 생각을 했죠.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니까, 모든 사이트에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더라고요.

거기에 개별 사이트마다 다크 모드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기까지!

물론 크롬 브라우저에도 다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각 사이트마다 다크 모드를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건 처음 봤네요.

혹시 사람들을 웨일로 넘어오게 만들기 위해서 이 좋은 기능을 일부러 크롬 버전에는 안 넣고 웨일에만 넣은 것이 아닐까 싶기도...

또한 웨일을 직접 사용해 보니까 로딩 속도 측면에서도 크롬보다 빠른 것도 같고... 해서 저는 완전히 크롬에서 웨일로 갈아타려고요. 여러분도 속는 셈 치고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상당히 괜찮네요.

추가로, 웨일은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의 검색 엔진 디폴트 값이 네이버 검색인데요, 혹시 구글 같은 다른 검색 엔진으로 바꾸고 싶다면 '브라우저 설정 > 주소창'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