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 리뷰]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

2021. 4. 6. 15:32음식/리뷰

이번에 리뷰할 편의점 커피는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입니다.

가격은, 제가 항상 리뷰하는 다른 커피들과 마찬가지로, 이것도 GS25 기준 1+1 2500원입니다.

영양정보
원재료

영양정보나 원재료 구성은 위와 같고요.

카페인 함량은 185mg으로, 같은 브랜드인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의 240mg,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의 262mg과 비교하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

오늘 살펴볼 커피는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으로, 얼마 전에 리뷰한 예가체프와 마찬가지로 GS25에서 1+1 2500원에 팔고 있는 대용량 커피입니다. 용량이 470ml로 많은데, 커피 추출 방식까지 콜드브

hmseo91.tistory.com

 

 

[음료수 리뷰]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 커피

오늘의 편의점 커피는 '조지아'의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입니다. 가격은 2500원인데, CU에서 1+1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2500원에 두 병을 살 수 있었습니다. 총 카페인 함량은 262mg입니다.

hmseo91.tistory.com

앞서 제가 조지아 크래프트 브랜드 제품들에 대해 다룬 리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조지아 크래프트는 개인적으로 불호하는 편의점 커피 브랜드인데요, 왜냐하면 맛은 굉장히 밍밍한 주제에 카페인 함량만 높고 용량만 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이번에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를 샀냐면, 이왕에 마셔본 거 이 브랜드 제품을 전부 먹어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셔봤는데, 놀랍게도 부드러운 우유와 달달한 설탕으로 커피의 향을 가린 카페라테는 맛이 다 비슷비슷해진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즉, 이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는 다른 조지아 크래프트 브랜드 제품에 비하면 낫지만, 그렇다고 다른 브랜드의 카페라테 제품과 비교했을 때 카페라테라는 커피의 특성상 딱히 차별점이 있어 보이지도 않는다는 겁니다.

결론은, 카페라테를 마실 거라면 조지아 크래프트 카페라떼를 포함한 카페라테 제품 중 최대한 용량 크고 싼 커피 아무거나 찾아 마셔도 되겠지만, 아메리카노 같은 블랙커피를 마실 거라면 조지아 크래프트 라인은 비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