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 리뷰] 스프라이트 제로 Sprite Zero 355ml 뚱캔

2021. 4. 14. 10:59음식/리뷰

칠성사이다 제로를 사러 GS에 들렀는데, 1+1 이벤트가 끝났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미닛메이드 스파클링이라도 사려고 했는데, 그 옆에 스프라이트 제로 뚱캔이?!

알고 보니 요즘 제로칼로리 전국시대라고, 마구 쏟아지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들에 맞서 코카콜라에서 3월에 스프라이트 제로를 출시했다더군요.

355ml짜리 정가는 1600원인데, 1+1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1600원에 2개를 살 수 있었습니다.

영양정보: 나트륨 11mg 1%, 탄수화물 0.7g 0%, 당류 0g 0%, 에리스리톨 0.7g, 지방 0g 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0g 0%
원재료명: 정제수, 에리스리톨, 이산화탄소, 구연산, 구연산칼륨, 천연향료, 인산,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스테비올배당체

스프라이트 제로에는 다른 제로슈거 탄산음료에서는 본 적 없는 성분인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올배당체라는 대체감미료가 사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에리스리톨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0g 이하로 섭취를 권장한다는데, 스프라이트 제로 뚱캔을 10캔이나 마셔도 7g밖에 섭취할 수 없으므로, 딱히 신경 쓸 필요는 없겠네요.

맛은 시트러스향이라고 해야 할지, 레몬 같은 향이 강렬하게 납니다.

기존 제품에서 당분만 뺀 코카콜라 제로와는 다르게 스프라이트 제로는 기존 스프라이트와 유사한 맛을 내려고 한 것 같은데, 제가 원래 사이다를 마실 거면 칠성사이다를 마시지 스프라이트는 잘 안 마셨어서 정말 맛이 비슷하게 나온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스프라이트 제로는 칠성사이다 제로처럼 맛 자체는 기존 제품 느낌이 들기 위해 노력한 것 같은데요, 향이 강하다는 측면에서 봤을 때는 펩시 제로와 비슷한 방향성을 가지고 만든 제품으로 볼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향이 세서 계속 마시다 보면 물리는 맛이랄까요.

개인적으로는 향이 강한 것보다는 좀 더 플레인한 맛이 좋기 때문에 스프라이트 제로보다는 칠성 제로가 낫습니다. 물론 저만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직접 마셔보고 판단하세요.

그래도 저는 일단 1+1 행사하는 동안은 스프라이트 제로만 마셔야겠습니다. 1+1은 못 참죠.

혹시 근처에서 행사하는 가게를 찾을 수 없다면, 인터넷에서 대량으로 주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박스 주문하면 1+1보다 더 가성비가 좋아요.

 

스프라이트 제로 355ml x 24캔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