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충전 결제 / 말씀 / 발차기공주 돌격대

2021. 4. 2. 10:06잡담

네이버페이 충전 결제

네이버쇼핑을 이용할 때 결제 방식 중에서 포인트를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식을 이용하면 2.5%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 2%만큼 더 받는 방법

이 방법은 기존에 애드포스트 공지사항을 잘 확인했다면 알 수 있는 내용이지만, 공지가 있었는지 잘 몰랐던 분이나 공지 이후에 새로 애드포스트를 시작한 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뭐냐면,

hmseo91.tistory.com

그런데 전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을 더 받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그 방법으로는 2%밖에 포인트를 받을 수 없는 반면에 충전 결제를 이용하면 포인트를 2.5%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전에 쓴 글을 읽은 분들에게 오히려 안 좋은 정보를 전해드렸는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찾아보니 기본 적립 포인트 1%에, 포인트 충전 결제 시 적립 포인트가 1.5% 추가되어, 저 둘을 합한 것이 2.5%더라고요.

즉, 추가 포인트는 2.5%가 아니라 1.5%라는 겁니다.

제가 괜히 여러 사람들에게 손해 보는 정보를 전해드렸나 싶어 순간적으로 노심초사했는데, 다행히도 그렇지 않아 정말 안심했습니다.

혹시 네이버 애드포스트 받을 때 수입 더 받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위에 링크한 글 읽어보세요.

말씀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말씀'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남의 말을 높여 이르는 말.

2. 자기의 말을 낮추어 이르는 말.

재미있게도 이 '말씀'은 남의 말을 지칭할 때는 높임말이 되지만, 자신의 말을 지칭할 때는 낮춤말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께서 말씀하셨다.'라는 문장이나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라는 문장 둘 다 맞는 말인 겁니다.

전 지금까지 이 단어를 높임말로만 이해하고 있었는데요, 잘 생각해 보니 책에서나 현실에서나 2번 의미로 사용하는 것을 자주 보기도 했고 직접 사용하기도 했는데, 왜 1번 의미로만 이해하고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발차기공주 돌격대

'겅호'의 '퍼즐앤드래곤'을 즐기고 있으려니, 예전에 플레이했던 '발차기공주 돌격대'라는 게임이 떠올랐습니다.

 

발차기공주돌격대

2014.2.19 작성 글 백업 오늘 리뷰할 게임은 발차기공주돌격대, 일명 '발공'입니다. 이걸로 우리나라에 퍼블리싱된 겅호 게임 중 무료 게임은 전부 리뷰를 해보네요. 발공의 기본적인 시스템은 앵

hmseo91.tistory.com

'발차기공주 돌격대', 약칭 '발공'은 퍼드와 마찬가지로 겅호의 게임인데요, 앵그리버드의 아류작으로도 볼 수 있지만, 그와는 차별화되는 나름의 독특한 게임성 때문에 저에게는 지금까지도 좋은 이미지로 뇌리에 박혀 있는 게임입니다.

발공은 아쉽게도 한참 전에 한국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지금 와서 이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일본 구글 플레이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는데, 단순한 VPN도 사용하지 않는 제게는 엄청난 장벽이네요...ㅜㅜ

게임사인 겅호가 좀 더 여러 게임을 히트쳤으면, 겅호의 게임 중에서는 나름 괜찮은 이 발공도 여전히 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 그 부분이 참 아쉽게 느껴집니다.

그렇지만 몇 년 동안 '쿠키런' 하나만으로 간신히 명줄을 이어오다가 최근 '쿠키런 킹덤'으로 재기에 성공한 '데브시스터즈'를 보고 있으면, 겅호도 어느 순간 신작이 대박 나서 전성기 이상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한 가닥 희망을 품어봅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발공도 다시 한국 서버가 재건될 수 있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