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S / yacht / 미세먼지

2021. 4. 4. 10:45잡담

반응형

HTS

MTS를 쓰다가 수수료라든가 차트 보는 게 힘들어서 MTS는 실시간 시세 보는 용도로나 쓰고 HTS로 매매를 해볼까 해서 HTS를 설치했는데, 오히려 더 불편한 느낌이네요.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에 눈도 어지럽고, 인터페이스 자체도 뭔가 구식 같고...

별로이기는 하지만 MTS에서는 인터페이스가 너무 분산돼 있어서 불편하기에 HTS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yacht

'yacht'라는 단어를 보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서양식의 작은 배를 의미하는 '요트'를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이겠죠.

 

추격자(Chaser) - 룬의 아이들

'추격자'는 '전민희'님의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윈터러'에서 등장하는 주사위 보드게임입니다. 소설 속에서 게임의 룰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지만, 소설을 몇십 번이나 정주행하기도 했

hmseo91.tistory.com

그런데 저는 요트 게임이 먼저 생각났습니다. 이 게임이 한참 트위치에서 유행할 때는 사람들이 다 야찌, 야추 등으로 불러서 둘이 연결이 안 됐는데, 이제 보니 둘 다 yacht라는 동일한 스펠링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요트 타면서 심심할 때 플레이하는 게임이라는 의미로 이런 이름이 붙은 걸까요?

미세먼지

요즘 다시 미세먼지랑 황사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기질이 아무리 나빠도 불편하다는 이유로 마스크를 안 썼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 것에 거부감이 없어져 다행(?)이네요.

미세먼지나 코로나나 서쪽에서 오는 것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서 둘 다 마스크로 방지할 수 있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우습기도 하고... 뭐, 나름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으려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