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윈도우 미리 보기(섬네일) 기능 오류 / 게임 스토리 포스팅 / 식당 민폐

2021. 4. 2. 09:39잡담

PNG 윈도우 미리 보기(섬네일) 기능 오류

최근 컴퓨터에서 PNG 파일의 미리 보기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류를 겪고 있습니다.

JPEG 같은 다른 형식의 이미지 파일들은 미리 보기가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PNG 파일만 안 보이네요.

미리 보기 관련 옵션도 수정하고 인터넷의 도움을 받아 레지스트리도 건드려봤지만...ㅜㅜ

그 탓에 해당 PNG 이미지가 뭔지 보려면 일일이 개별 이미지를 확인해야 해서 불편하네요.

도통 해결 방법도 모르겠고, 이 기회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라는 하늘의 계시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게임 스토리 포스팅

게임 스토리 관련 포스팅을 하다 보면 스샷이 엄청 쌓이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그 많은 스샷을 가지고 포스팅을 할 때마다 생각하는 게 있는데, 바로 동영상 위주로 업로드 방식을 바꿀까 하는 겁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동영상 위주의 글을 올리자니, 동영상 방식이 당장 하나 업로드하기는 편하고 많은 내용을 압축해서 올리기에는 좋지만, 각각의 상황에 코멘트를 달려면 스샷 방식이 좋다는 겁니다.

또한 블로그 독자층은 유튜브 같은 동영상을 기대하는 게 아니라 글 방식을 기대하고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타겟층을 생각해도 스샷 방식이 맞는 것 같고요.

그래서 일단은 동영상보다는 스샷이 블로그라는 서비스에 맞는 방식이고, 또한 영상 편집이 그렇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서 현재는 스샷 방식을 유지하고는 있습니다만, 나중에 영상 편집에 대해 공부를 한다면 게임 스토리 관련 내용은 동영상 위주로 포스팅하는 방식으로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식당 민폐

이제 슬슬 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으면 자기 목소리가 더 크다고 자랑하는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코로나가 유행하던 때는 모임을 가지거나 소란을 일으키는 것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있어서 어느 정도 절제가 되는 모습이었는데, 이제는 사람들이 코로나 상황에 많이 익숙해지기도 했고 코로나 백신이 풀리고 있기도 하고 해서 긴장이 풀린 건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가 다시 시끄러워지는 모습입니다.

아니, 오히려 코로나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한 반발로 인해서 전보다 더욱 지르는 느낌이랄까요...

문득 코로나 이전에 이베리코 돼지를 먹어보자고 나름 고급 고깃집에 갔다가 한 대학교 교직원들이 신입 들어왔다고 단체 회식하면서 생난리를 피워서 안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교직원들이면 나름 교양도 갖출 만큼 갖췄을 텐데, 참... 그렇게 신나면 식당 전세 내든가요.

하여튼 자기들 기분 좋은 건 이해하지만, 타인에게 민폐는 끼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