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 델리만쥬 / 탄산음료

2021. 4. 1. 20:53잡담

반응형

오메가3

'오메가3'는 뇌 기능 향상 또는 피로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영양소로, 등푸른 생선이나 들기름 등에 많이 함유돼 있는 성분입니다.

저도 몸에 좋다고 해서 이 오메가3를 영양제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걸 먹고 나면 목구멍에서 한동안 생선 비린내 같은 게 올라온다는 겁니다.

'오메가3', '마그네슘', '비타민B' 이렇게 세 가지 영양소를 합쳐서 '오마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곤한 현대인에게 좋은 영양소 중 하나라고는 하지만, 매일 비린내가 속에서 올라오는 게 기분 좋은 경험은 아니네요...

델리만쥬

근 10년간 먹어본 기억도 없는 델리만쥬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불쑥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옛날부터 지하철역에서 지나치던 델리만쥬 가게를 찾아갔는데, 호두과자 가게로 바뀌었더군요.

작년까지만 해도 델리만쥬 집이었는데... 아무리 터줏대감이라도 코로나를 이겨낼 수는 없었던 걸까요?

재미있는 점은 바뀐 호두과자 가게의 메뉴 중에서 커스터드 크림이 든 호두과자가 있더란 겁니다.

그게 딱 델리만쥬에 호두만 넣은 구성의 상품이라서 덕분에 헛걸음하지는 않을 수 있었네요.

맛은 뭐, 느끼합니다. 3개 정도 먹으면 물리는 바로 그 맛?ㅎㅎ

그래도 여러 종류의 호두과자를 섞어 먹으니까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이런 것도 좋네요.

탄산음료

요즘 탄산음료에 빠져살고 있는데요, 계속 마시다 보니 한 가지 체감이 되는 게 있습니다.

바로 탄산이 목 건강에 별로 좋지 않다는 겁니다.

예전에 성악 가수처럼 목소리로 먹고사는 사람들은 탄산음료를 먹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유난이다 싶었습니다만, 직접 몸으로 느껴 보니 이해가 되네요.

이번에 칠성사이다 제로 한 박스 주문한 것만 다 마시면 당분간은 탄산음료 끊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