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씨] <월 180 백수 VS 월 500 직장인> 밸런스 게임

2020. 8. 22. 22:44잡담

반응형

From, 블로그씨

월 180 받는 백수 vs 월 500 버는 직장인, 여러분의 선택은요~?


누군가는 월 180 받고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500 벌면서 일을 하고 싶네요.

왜냐하면 제 생각에 인간은 일을 해야 살 수 있는 생물이거든요. 물론 아무것도 안 하고 편하게 하루를 보내는 것은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 입장에서 매혹적이지만, 백수로 지내는 것도 하루이틀이지 백수생활을 몇 달, 몇 년을 계속하다 보면 분명 사람이 무기력해지고 삶의 회의감이 들 겁니다.

돈이 있으면 그런 것을 커버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180이 여유롭게 쓸 수 있는 돈은 아니잖아요? 또한 설정상 아마 180을 받으면서 추가로 돈을 버는 것은 제외하고 있을 것이겠기에...

두 번째 이유로는, 인간은 사회적 생물이므로 인간관계를 맺어야 살 수 있는데, 성인이 된 인간이 사회적 관계를 맺기 가장 좋은 방법은 직장이라는 거죠. 예전에 어디선가 인간의 삶의 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타인과의 상호작용이라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것이 갖춰지지 못하면 인간의 삶의 질은 순식간에 반토막나게 되고요.

그렇기에 제 생각에는 500 버는 직장인이 나을 것 같습니다. 단, 워라밸이 갖춰진 직장에 한해서 말이죠. 물론 한 달에 500을 버는 능력 있는 직장인이 다니는 직장이 과연 워라밸이 보장된 직장일지는 미지수지만요. 월급을 많이 받는 건 다 이유가 있을 것 아니겠어요?

 

출처: https://1boon.kakao.com/caster/5f1e8b31b605d45fe30f42fa

하여튼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만, 카카오에서 시행한 비슷한 밸런스 게임의 결과로는 양쪽 비율이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안 나네요.

요즘 사회·직장 생활이 팍팍하기는 한가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