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음무음 FREE - 기본카메라를 무음으로

2020. 5. 27. 00:16IT/리뷰&소개

반응형

갤럭시S9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를 '무음 카메라로' 앱을 사용해서 무음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랬는데,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10으로 업그레이드하고부터 무음 카메라 앱이 작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공공장소나 식당 같은 데서 사진을 찍을 때 주위 눈치가 보이곤 했죠.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lustwo.silentcamera&hl=ko

 

무음무음 FREE - 기본카메라를 무음으로 - Google Play 앱

■ 조용히 자는 아이의 모습을 찍고 싶으신가요? ■ 조용한 도서관에서 공부하던 내용을 찍고 싶은신가요? ■ 사람이 많은 곳에서 조용히 셀카를 찍고 싶으신가요? 무료로 원하는 카메라 앱을 ��

play.google.com

만약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들이 있다면, '무음무음 FREE' 무음 카메라 앱을 추천합니다.

 

이 앱도 '무음 카메라로'와 마찬가지로 무료 앱이면서, 이번에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에서도 작동하도록 앱을 업데이트했더라고요. 안드로이드 10에서는 접근성 허가가 강제종료되던 것을 안정화코드를 통해 완화하였다고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접근성 권한을 허용해 주면

 

이렇게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해도 무음 상태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카메라 셔터음은 물론이고, 카메라 상태에서의 스크린샷 소리도 무음이 되네요.

아마 이 앱을 찾는 분들은 대부분 무료 앱을 찾은 것이겠지만, 사용하다가 앱이 괜찮다면 1500원 내고 유료 앱으로 전환하는 것도 개발자를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hmseo91.tistory.com/77

 

스마트폰 사진 촬영 셔터음 무음 설정 앱 - 무음 카메라로

2019.4.17 글 스마트폰에 내장된 기본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셔터음 소리가 나서 곤란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강의 중에 칠판을 사진으로 찍는다든가 식당에서 음식 사진을 찍는 등의 경우에 셔

hmseo91.tistory.com

혹시 왜 셔터음 소리를 기본 설정으로 끌 수 없는지 궁금한 분들 또는 무음 어플 사용하는 게 불법인지 아닌지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위 링크글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