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 - 동영상 간편하게 만들기

2020. 4. 4. 12:39IT/리뷰&소개

반응형

2019.4.24 작성 글 백업


일반인이 동영상을 하나 만들려고 하면 먼저 어떤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이 유용한지 알아볼 텐데요, 보통의 경우 무료 프로그램은 사용 기간이나 워터마크 같은 기능에 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고, 유료 프로그램을 구입하자니 그렇게 전문적인 기능까지는 필요하지 않기도 합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see.aspx

 

알씨 다운로드 - 이미지 뷰어 / 동영상 만들기 / 사진편집 프로그램

알씨는 사진 편집부터 동영상 만들기, 사진 포맷 변환, 자동회전, 일괄편집, 사진 꾸미기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그런 경우 '알씨'의 동영상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원래 알씨는 '알툴즈'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데, 그냥 이미지를 보는 기능 외에 사진 편집부터 동영상 만들기, 사진 포맷 변환, 자동 회전, 일괄 편집, 사진 꾸미기 등의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동영상 만들기는 다른 전문적인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에 비해서 일반인들이 쉽게 동영상 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먼저 알씨를 다운로드해 실행시킵니다.

 

하단의 사진 보관함에 사진을 추가한 후, 동영상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1. 더 추가할 사진이 있으면 사진을 추가.

2. 배경음악을 넣고 싶은 경우 음악 추가.

3. 사진 1장당 재생시간을 설정.

여기서 '음악 재생시간을 균등하게 맞춤'을 설정하면 사진 재생시간과 음악 재생시간을 동일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전문적인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과는 달리 알씨 동영상 만들기는 간단하게 몇몇 기능만을 통해 동영상 제작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기에, 사진 한 장 한 장마다의 개별 재생 시간 설정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길이가 다른 여러 개의 음악 각각의 재생시간에 맞춰 사진 재생시간을 맞추고 싶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4. 오프닝과 엔딩을 적용.

원하지 않는다면 굳이 적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5. 화면 조정.

화면비율, 사진 위치 등을 조정합니다.

6. 상세꾸미기

간단만들기 기능 외에 추가적인 기능을 원한다면 우상단의 '상세꾸미기'에 들어가서 자막, 디자인(배경, 액자), 효과(전환 효과, 시네마틱 효과)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전부 마쳤으면, 동영상을 만들면 됩니다.

이때, '알씨워터마크 사용'을 체크 해제하지 않으면 만들어진 동영상 우하단에 워터마크가 들어가니 원치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