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inpdf - 무료 pdf 변환 사이트

2020. 3. 26. 16:28IT/리뷰&소개

반응형

2019.4.23 작성 글 백업


기존에 태블릿을 사용할 때 pdf 필기용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전전하다가 xodo에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xodo가 좋다는 평가는 많은데 직접 사용해보니 개인적으로 인터페이스가 불편해서 별로였습니다. 특히 ppt에서 pdf로 전환할 때 그래프나 그림 등이 많이 누락된다는 점이 큰 단점이었습니다.

그러다 결국 simple is best라고 그냥 삼성 제품이면 사용할 수 있는 'PDF에 쓰기' 앱을 사용하기로 했는데요, 'PDF에 쓰기' 앱의 한 가지 단점은 pdf 외의 파일들은 읽지 못한다는 점이라서, 다른 파일 형식(포맷)을 pdf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allinpdf'라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https://allinpdf.com/

 

Allinpdf - Free Online PDF Converter

Allinpdf is a free online PDF conversion service.

allinpdf.com

링크를 타고 가면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이 pdf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영문 사이트지만 한국어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언어 문제로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웹페이지나 hwp 등의 확장자로 표시된 파일 형식들도 pdf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hwp 파일은 한국에서밖에 안 쓰이는데도 변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른 pdf 변환 사이트들과 차별화되는 allinpdf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환 방법은 간단합니다. 변환하고 싶은 파일의 확장자를 사이트에서 찾아서 선택하고, 파일을 드래그&드롭 또는 파일을 직접 업로드합니다.

참고로 파일 업로드는 한 번에 1개만 가능하니, 여러 개를 변환하고 싶으면 하나씩 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1시간에 60개의 파일 변환 제한이 있으니, 만약 대량의 파일 변환이 필요하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낫겠네요.

 

파일 업로드 후 pdf로 변환하겠냐고 물어보는데, OK를 누르면 완료되고, pdf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pdf 외에 jpg, png, gif, tiff로도 변환이 가능하네요.

 

pdf 변환 서비스 외에도 pdf 합치기, 분할, 회전, 압축, 잠금해제, 보안설정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플랫폼이든 자유롭게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의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매우 높습니다. 또한 allinpdf를 몇 달째 사용하고 있는데, xodo에서 겪었던 파일 변환 오류도 allinpdf에서는 아직 겪어보지 못했네요.

혹시 좋은 파일 형식 변환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