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Get FLV - 파일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 블로그 등의 플랫폼에서 동영상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

2020. 5. 26. 14:19IT/리뷰&소개

반응형

요전번에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동영상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려고 봤는데, 이미 동영상 원본을 삭제해서 난감했던 적이 있습니다. 혹시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까 살펴봤는데, 네이버 블로그 자체적으로는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기능이 없다고 하네요.

https://www.2getflv.co.kr/

 

To Get FLV

You need javascript enabled to use this tool, please enable first.

www.2getflv.co.kr

그래서 알아보니,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To Get FLV'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하단의 저작권 문구를 보면 만들어진 지 거의 10년은 된 프로그램 같은데, 여전히 잘 돌아갑니다.

 

카카오 TV, 네이버 TV 등의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되어있는데, 지원 플랫폼 목록에 쓰여있지 않은 네이버 블로그의 동영상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의 '공유 버튼'을 누르고

 

'소스 코드'에서

 

'플레이어 URL'을 복사해 줍니다. 그런 다음에 To Get FLV 사이트 검색창에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하고 '검색'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화면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세 개의 다운로드 링크가 뜨는데, 링크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아무 링크나 선택해서 들어가면 다운로드하려는 동영상이 재생될 텐데요, 동영상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원하는 위치에 해당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컴퓨터 용량이 모자랄 경우에 동영상을 블로그에 업로드한 다음에 원할 때마다 자유롭게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할 수도 있겠네요. 여러모로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TV' 플랫폼에서 'To Get FLV'를 사용한 동영상 다운로드는 막힌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