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스텝업(초대코드: NJPD5) 만보기 오류 해결? - 진짜 해결 방법 추가

2020. 5. 21. 16:53잡담

반응형

https://hmseo91.tistory.com/643

 

내가 사용하는 리워드앱 정리

1. 캐시튜브 (추천인: 훔쟈) 리워드앱이나 앱테크에 대해 알게 되고 가장 처음 설치한 앱입니다. 거창한 목표를 가진 건 아니고 어차피 유튜브 오래 보는데, 그 시간을 그냥 날려버리는 것이 아까

hmseo91.tistory.com

이전에 제가 사용하는 리워드앱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요, 그때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앱이 만보기 앱임에도 불구하고 걸음 수가 측정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는 말을 했습니다.

삼성 헬스 앱(좌)에서는 걸음 수가 정상적으로 측정이 되지만, 스텝업 앱(우)는 걸음 수가 제대로 측정이 안 됐다.

그런데 이번에 우연히 걸음 수 측정이 안 되는 버그가 고쳐졌습니다!

걸음 수가 정상적으로 측정되고 있다.

이번에 유튜브 리워드앱으로 '캐시플러스(추천인 코드: humja)'라는 앱을 설치했는데, 이 앱을 설치하고 나서 보니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의 걸음 측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더라고요.

캐시플러스를 설치할 때는 몰랐는데, 이 앱이 유튜브 시청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하루 동안 걸은 걸음 수까지 보상 콘텐츠로 삼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종류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당연히 이 앱을 이용하려면 여러 가지 접근 권한을 허락해 줘야 했는데, 아마 캐시플러스에 접근 권한을 허락한 이후부터 어째서인지 스텝업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제 추측으로는 이전까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의 시스템 접근 권한이 막혀 있던 것이 이번에 권한을 허락하는 도중에 모종의 이유로 풀려서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한 것 같네요.

이상한 점은 처음 스텝업 앱을 깔면서 분명 접근 권한을 허가해 줬는 것으로 기억한다는 겁니다. 또한 캐시플러스에 접근 권한을 부여한 것과 스텝업과 무슨 상관이기에 스텝업의 오류가 해결됐냐는 겁니다.

하여튼 현재 두 앱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니까 일단은 그냥 사용해야겠습니다. 찜찜하기는 한데, 제가 프로그램 전문가도 아닌지라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인터넷을 뒤져봐도 저와 비슷한 경우를 겪은 유저도 없는 것 같아 정보를 얻을 수도 없고요. 정보 약자 입장에서는 이런 경우 그냥 쓸 수밖에 없다는 점이 서글프기는 하네요.


https://hmseo91.tistory.com/928

 

캐시슬라이드S(초대코드: NJPD5) 만보기 기능 꺼졌을 때 활성화하는 방법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초대코드: NJPD5) 만보기 오류 해결 https://hmseo91.tistory.com/643 내가 사용하는 리워드앱 정리 1. 캐시튜브 (추천인: 훔쟈) 리워드앱이나 앱테크에 대해 알게 되고 가장 처음 설치�

hmseo91.tistory.com

진짜 해결방법입니다.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기꾼이 너무 많다  (0) 2020.05.25
내일은 미스터트롯 - 흥보가 기가 막혀  (0) 2020.05.22
쌍란  (0) 2020.05.19
[블로그씨] 버릇  (0) 2020.05.17
16Personalities - 무료 성격유형검사(MBTI)  (0) 2020.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