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9 - 안드로이드 10 업그레이드 후 불편한 점

2020. 5. 16. 00:31잡담

반응형

최근에 갤럭시 S9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10으로 업그레이드했는데요,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네요.


1. '무음 카메라로' 앱이 작동하지 않음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때 무음으로 만들어주는 앱인 '무음 카메라로' 앱이 작동하지 않네요.

 

현재 플레이 스토어 공지에도 관련 내용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화면 녹화 파일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음

https://hmseo91.tistory.com/628

 

삼성 갤럭시 S9 - 게임 부스터 녹화 기능 삭제

평소처럼 게임을 하면서 게임 화면을 녹화하려고 '게임 부스터'를 켰는데 뭔가 이상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녹화 기능이 없어진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풀린 업데이트를 설치했더니 �

hmseo91.tistory.com

전에 글을 썼듯이 화면 녹화 방식이 바뀌었는데, 새로 바뀐 방식으로 녹화한 파일을 노트북에서 재생하면 오류가 걸리네요.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걸로 봐서 파일 형식이 옛날 버전 컴퓨터에서 못 읽는 형식으로 바뀐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잠금 화면 상태에서 뜬 알림을 눌러도 반응이 없음

저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비밀번호 입력을 하지 않고 그냥 스와이프로 여는 상태로 사용하는데요, 원래 이 상태에서는 잠금 화면에 뜨는 알림을 터치하면 그 알림 기능으로 화면이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10부터는 이 기능이 사용이 안 되네요. 굳이 잠금 화면을 해제하고 알림을 봐야 하는 식으로 바뀌어서, 이전에는 한 단계면 되는 일을 이제는 두 단계를 거쳐야 되어 번거롭네요.


일단은 이 정도가 불편하네요. 무엇이든지 발전하기 위해서 새로운 버전이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항상 그것이 적용된 직후에는 안 삐걱거릴 수는 없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