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보스전 낑엘 버그

2020. 4. 26. 12:25게임/브롤스타즈

반응형

이번에 보스전 모드가 열렸을 때 버그를 통해서 보스를 쉽게 깨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물론 이전처럼 이렇게 정석적인 방법으로 클리어를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0:56부터

'낑엘'이라고, 저런 식으로 엘 프리모의 '보충제 수플렉스' 가젯을 사용해서 보스를 지형에 낑기게 만들면 보스가 미사일 공격 외에 아무 공격도 하지 않습니다.

 

3:45부터

심지어 물 지형 외에 맵 맨 끝에 있는 벽에다가 던져도 보스가 얼어버립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보스를 360도 전방위에서 공격할 수 없기 때문에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0:45부터

게임 시작하자마자 보스 바로 왼쪽 벽 사이 틈의 물로 보스를 던져버리는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할 경우 벽이 깨지면 보스가 풀려나니 안정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그냥 ㄱ자형 물에 끼게 하면 보스가 엘 프리모 특수 공격 같은 걸 맞아도 안정적으로 보스가 얼어있기 때문에 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50부터

보스가 얼면 플레이어에게 미사일을 날리는 것 외에 제자리에서 아무 짓도 안 하기 때문에 '하이퍼 베어' 스타 파워가 있는 니타와 궁합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보스전이 열린 동안 이런 식으로 크레이지 16 난이도를 클리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아마 가젯이 출시되고 처음 보스전이 열린 것이다 보니 운영진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버그가 나타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기에 다음에 보스전이 나온다면 이 방법은 막힌다고 보는 게 맞겠죠. 아니면 3월 브롤 토크에서 언급했듯이, 다음 보스전이 열리기 전에 아예 티켓을 사용하는 이벤트 자체가 폐지될 수도 있겠고요.

혹시 보스전도 다 끝났는데 왜 이제야 이런 꼼수를 올리냐고 불평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솔직히 이 버그는 이번에 보스전이 열린 동안 누구나 다 사용하는 버그였다 보니 굳이 공식 카페 같은 커뮤니티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라도 쉽게 알 수 있는 버그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굳이 빠르게 정보를 올릴 생각이 안 들었네요.

만약 본인이 이 버그에 대해 미리 몰라서 사용해보지 못했다면, 아쉽기는 하지만 별 수 없죠. 그래도 랭커도 아니고, 굳이 크레이지 16까지 찍을 필요는 없잖아요? 저도 그냥 크레이지 6까지만 찍고 말았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