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2020년 3월 개인 기록 & 4월 등급전 개편

2020. 4. 6. 23:53게임/하스스톤

반응형

2020년 3월 동안 하스스톤을 하면서 스샷 찍은 걸 그냥 스샷 찍은 날짜 순서대로 올린 것입니다.

 

매달 그렇듯이 3월에도 5급 주차는 당연히 했지만, 2월 5급 주차 덱과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는 갈라크론드 도적으로 5급 주차를 했기 때문에 별도로 그와 관련한 글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오랜만에 투기장 12승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투기장만 주구장창했는데, 이제는 전장 없이는 살 수 없는 몸이 돼버린 바람에...

 

투기장 12승 보상. 혜자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죠?

 

1004 같은 안두인 한 컷.

 

3월 동안의 전장 1등 기록들입니다. 8000점 밑으로 떨어지고 다시 올라가려고 아등바등거리는 중입니다.ㅜㅜ

 

전장 상위 4인 300회 기념 스샷.

 

한 가지 궁금한 게 있는데, '청동 감시자'에 '리치 왕' 영능으로 환생을 부여하면 어떻게 되나요?

 

실수로 정동 감시다에 환생을 부여해봤는데, 청동 감시자가 죽지를 않아서 확인하는 걸 실패했네요. 그 이후로는 왠지 환생 중복이 안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서 다른 애들한테 환생을 줘서 확인할 수가 없었고요. 혹시 이 메커니즘에 대해서 정확히 아시는 분 있나요?

 

요즘 계속 전장 한 판 마칠 때마다 밥이 나타나서 전장 보너스를 활성화하라고 독촉하네요. 이거 버그죠? 다음 전장 보너스 사라고 유도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발생시킨 오류는 아니죠?


여기서부터는 4월로 넘어갑니다.

 

4월이 되고 3월 시즌 종료.

 

'비단잉어' 뒷면은 비단잉어라고 하기에는 많이 투박하네요.

 

4월 1일부터는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이제는 승리 시 별 1개를 얻는 것이 아니라, 저번 달 등급에 비례하여 더 많은 추가 별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무조건 추가 별 개수만큼 별을 얻는 것이 아니라 등급이 올라갈수록 획득하는 추가 별이 감소한다네요.

 

5승을 달성하면 시즌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는 건 이전과 동일하지만 다른 보상이 바뀌었죠.

 

모든 플레이어들은 화난 닭, 즉 최하 등급인 브론즈 10부터 다시 등급을 올려야 합니다.

 

내가 화난 닭이라니.. 으으 화난다.

 

화난 닭 등급에서 패배를 하다니... 모든 사람들이 화난 닭이 되어선지 이 등급에서도 용냥꾼이 상대로 나오네요. 요즘 패치도 활발한데, 저 적폐덱은 너프 안 한대요?!?!

 

한 판 이기면 저 같은 경우는 추가 별 9개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브론즈 8의 3성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 상태가 유지된다면 금방 전설 찍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져봅니다만, 해봐야 알겠죠. 적어도 이번 패치로 등급 올리는 맛이 쏠쏠할 것 같기는 합니다.

 

여담으로 전 이 초상화의 모델이 된 카드의 이름이 '아기 펭귄'이라고 생각했는데, '눈발바닥 펭귄'이네요. '아기 멀록' 때문에 이름을 헷갈린 듯..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이스카나님 블로그(링크)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거기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