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2020년 3월 27일 황폐한 아웃랜드 17.0 패치

2020. 4. 1. 14:02게임/하스스톤

반응형

https://playhearthstone.com/ko-kr/blog/23357896/17-0-3-27

 

황폐한 아웃랜드 17.0 패치 - 3월 27일

오늘 적용되는 17.0 패치로 황폐한 아웃랜드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완료됐으며, 불사조의 해의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playhearthstone.com

2020년 3월 27일에 17.0 패치로 황폐한 아웃랜드를 대비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패치 내역을 보면 저번에 16.6 패치를 대규모 패치라고 불렀던 게 민망할 정도네요.

우선 사제 오리지널 세트에 새로운 카드 4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권능: 황폐

- 나탈리 세린

- 쿨 티란 전도사

 

- 붉은십자군 정복자

새로 추가된 사제 오리지널 카드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리지널 카드 팩에서 새로 획득하거나 직접 가루를 들여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 여러 개가 변경되었는데, 변경된 카드의 대부분은 역시나 사제 카드입니다.

 

- 사원 집행자

- 어둠의 권능: 죽음

- 정신 나간 천재 박사 붐

 

- 약탈

- 무모한 실험가

- 깔깔대는 발명가

 

- 성스러운 일격

- 암흑의 광기

- 생각 훔치기

 

- 신의 권능: 보호막

- 신성한 폭발

 

다음은 새로운 명전행 카드들입니다. 위의 변경사항들과 마찬가지로 사제 카드들이 많이 야생으로 갑니다.

 

- 북녘골 성직자

- 천상의 정신

- 신성한 불꽃

 

- 어둠의 형상

- 아키나이 영혼사제

- 예언자 벨렌

 

- 리로이 젠킨스

- 산악 거인

- 정신 지배 기술자

 

- 고통의 수행사제

- 주문파괴자

 

기존에 명전행 카드를 보유하고 있었으면 그 카드를 만드는 데 드는 비용만큼 신비한 가루를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천상의 정신과 북녘골 성직자는 아래의 카드들로 대체되었다는군요.

 

- 마력 주입

- 정신의 창조술사

 

카드 팩 개선으로 카드 팩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등급 카드들의 중복 카드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이 외에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무료 덱', '전장 업데이트', '위대한 제피르스 개선' 사항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이후 패치 일정이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맨 위에 링크한 공홈 패치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게임에서 적용된 변경점들 몇 가지입니다.

 

현재 전장을 진행하면 '전장 보너스' 버튼 모양이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시즌부터 선술집 패스를 구매해야 한다는군요.

 

지금 당장은 선술집 패스 없이도 4명의 영웅을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리단 스톰레이지'가 새로운 영웅으로 추가된 것도 볼 수 있죠.

 

일리단의 영능은 '급습'인데, 중후반부터는 잘 사용하면 사기 능력이지만 초반에는 능력이 없는 것이나 매한가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웅이 공격할 때 영웅의 공격력 숫자가 흰색이 아닌 초록색으로 변경되었네요. 이 점은 대전 모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영웅이 무기를 차고 있는 것과 같은 경우에 영웅의 공격력이 초록색으로 보입니다.

 

'코발트 수호자'가 삭제되고 추가된 '반사로봇'입니다. 코발트 수호자는 원래 대전 모드 카드라서 카드 효과 자체를 수정할 수 없어서 밸런스 조절이 힘들다 보니, 아예 삭제하고 새로운 전장용 카드를 추가한 듯합니다. 반사로봇은 코발트 수호자와 비교하자면, 반사로봇을 막 획득했을 때는 코발트 수호자보다 별로일 수도 있겠지만 덱이 제대로 맞춰지고 나서부터는 분명 코발트 수호자보다 더욱 강력한 포텐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좋은 패치인 것 같네요.

 

현재 덱 생성 창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 아직 악마사냥꾼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3X3의 포지션에서 2X5 포지션이 되었습니다.

 

'악마사냥꾼 프롤로그'는 4월 3일에 개봉된답니다.

 

돌크리트들이 빨리 새로운 컨텐츠를 하고 싶어서 1주일 동안 기다리느라 안달복달하겠군요.

 

아직 악마사냥꾼을 플레이할 수는 없지만, 벌써 일일 퀘스트에서는 악마사냥꾼을 플레이하라고 독촉하네요. 아마 버그겠죠.

 

등급전 급수 초상화가 안 나오는 것도 이번 패치 때문에 생긴 버그겠고요.

 

살아있는 뿌리 카드가 특급 카드인 것도 버그겠죠. 동생이 이 카드를 100가루 받으면서 가는 걸 보자마자 게임에 접속했는데, 바로 그 순간에 원래 일반 카드를 마력 추출했을 때 받는 가루 수로 핫픽스가 적용되었더라고요. 이런 건 정말 귀신같이 고쳐버리는군요. 아쉽ㅜㅜ

이 외에도 전장에 새로 추가된 하수인인 '지옥지느러미 길잡이'가 전장에서 등장하지 않거나 기본 카드를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경우 등 여러 가지 버그가 보이지만 조만간 패치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패치되기 전까지는 우리 돌크리트들은 하스스톤의 영원한 수장 BB님의 교훈을 마음에 새기면서 마음을 편하게 먹고 기다립시다.

 

머부분은 버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