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이지어스(EaseUS)' 무료 버전 간단 후기

2020. 3. 10. 22:38IT/리뷰&소개

반응형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있어 데이터 복구를 위한 무료 프로그램을 찾아봤습니다.

 

EaseUS라는 프로그램이 눈에 띄더군요.

 

소개를 보면 무료 버전이라도 일단 손실 파일 복구나 삭제 파일 복구처럼 필요한 기능들은 전부 제공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바로 설치해봤습니다.

 

복구를 시작하고자 할 위치를 지정해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스캔 후에는 고급 스캔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지어스 프로그램은 일단 스캔한 파일의 미리 보기 기능을 제공한다고는 하지만, 막상 보면 대부분의 파일이 미리 보기를 할 수 없다고 뜨네요.

 

게다가 '복구'를 시도했더니 유료 버전 구매만 권유하고 복구를 전혀 실행되지 않네요. 무료 버전이라도 2GB까지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고 공지되어 있는데, 이미지 파일 단 하나도 복원할 수 없습니다. 제가 기능에 대해 잘 몰라서 기능을 잘못 실행했다고 보기에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시도한 것이고 여러 번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도 안 되는 것을 봐서, 그럴 가능성은 낮겠지요.

 

한글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구글 번역을 사용한 것인지 이상한 번역들도 많고, 가장 중요한 복구 기능도 작동을 안 하니 계속 프로그램을 설치해 둘 이유가 없겠죠. 바로 삭제했습니다.

이지어스 유료 버전은 사람들이 많이 호평을 하는 것 같은데, 무료 버전은 사용해본 결과 전혀 호평 비슷한 것도 할 수가 없네요. 무료 버전이라고 기본 기능도 막아놓으면 '무료'라고 할 수도 없지 않나요..?


추가로 EaseUS 외에 Recuva 무료 버전도 사용해봤는데, Recuva도 파일 미리 보기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마찬가지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네요. 이것도 무료 버전이라서 그런지 원하는 파일을 찾지도 못하고요. 그래도 파일 복원 기능 자체는 동작한다는 점에서 EaseUS보다는 높은 점구를 줘야 할까요? 애매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