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 캠페인 - 사회적 거리두기

2020. 4. 3. 16:44잡담

반응형

현재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사회 전반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그것에 맞춰서 카카오톡에서는 접속 화면에 라이언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메인 로고에 '사회적'과 '거리두기' 사이의 거리를 멀찍이 떨어뜨려놓음으로써 캠페인을 독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이런 것들 외에도 여러 단체들이 비슷한 목적의 캠페인을 진행 중일 텐데, 막상 외출 자체를 할 수가 없으니 이런 온라인상의 캠페인 말고는 어떤 캠페인을 하고 있는지도 알기가 참 힘드네요.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알려야 되는데, 정작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가서 알려줄 수가 없으니 캠페인의 효과는 줄어들고 말이죠..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4&aid=0004398298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붐비는 한강공원

완연한 봄날씨를 보인 29일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나들이 나온 시민들이 잔디밭에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영등포구는 코로나 19로 내달 1일부터 국회의사당 뒤편 여의서로 차도 통제, 내달 2일부터는 보행로

news.naver.com

물론 소위 '인싸'들은 그런 거 상관없이 클럽이고 노래방이고 마구 쏘다니고, 한강공원은 봄나들이 즐기러 온 사람들로 마구 붐빕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은 바보라서 꽃구경 안 나가고 방구석에 처박혀 있고, 외출할 때 괜히 마스크 열심히 쓰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