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플레이(PICAPlay) 이용 후기

2020. 3. 4. 10:46IT/리뷰&소개

반응형

 

 '피카플레이'는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서비스하는 미디어웹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피카플레이를 사용하면 전국의 피카플레이 가맹 PC방을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가맹 PC방의 좌석을 예약하거나, QR코드를 이용한 간편 로그인, 원격으로 PC방 잔여 이용 시간 확인 등의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회원가입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시작할 수 있고, 페이(피카페이) 충전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그리고 토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피카플레이를 처음 알게 된 이유는 네이버 게임판 이벤트 때문이었는데요,

피카플레이를 시작하고 나서 보니, 여러 가지 할인 쿠폰 등을 지급해 줘서 꽤나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요즘은 카드나 계좌이체를 이용할 수 없는 PC방 자체가 드물다 보니 굳이 결제 시스템의 편리성 때문에 피카페이를 사용할 이유는 없겠습니다만, 첫 결제 이벤트 외에도 수시로 문상 충전, 게임대회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고 PC방 예약 시스템 같은 것도 이용할 수 있으니 딱히 사용한다고 해서 나쁠 건 없겠습니다.

다만, 피카플레이 가맹 PC방이 아직 많지 않고, 가맹 PC방이라고 해서 PC방에 방문해도 해당 PC방에 피카플레이 시스템이 깔려 있지 않은 등의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기에는 좀 애매하네요.

좀 더 서비스가 정착하기를 기다렸다가 사용하거나,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PC방에서 피카플레이를 서비스하고 있을 경우에나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다만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PC방처럼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되도록이면 방문하지 않는 것이 상책이므로 애초에 사람들이 PC방 자체를 잘 안 가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