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반디컷 - 정품 버전

2019. 7. 2. 00:22IT/리뷰&소개

반응형

2019. 6. 30 쓴 글


https://hmseo91.tistory.com/437

 

[반디컷] 동영상 합치기

2019.1.2 작성 글 먼저 반디컷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 등을 통해서 반디컷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시 뜨는 화면에서 '합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합치기 기능 외에도 자르기와 나누기 기능을..

hmseo91.tistory.com

전에 반디컷을 사용한 간단한 동영상 편집글을 적었는데요, 이 글 덕분인지 반디캠컴퍼니로부터 반디컷 정품 라이선스를 얻을 기회가 생겨서 정품을 사용해 봤습니다.

 

반디컷 프로그램으로는 간단한 동영상 편집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지정하는 심플한 UI로, 컴퓨터를 잘 모르는 초보자도 동영상을 쉽게 자르거나 붙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동영상 편집이라는 작업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능으로는 자르기, 나누기, 합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기능으로는 동영상의 잘라 내고 싶은 부분을 지정해서 잘라낼 수 있으며, 동영상 중간중간 여러 부분을 한 번의 작업으로도 잘라낼 수 있습니다.

합치기 기능으로는 여러 개의 동영상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나누기 기능으로는 동영상을 원하는 부분부분을 자유롭게 분할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의 세 가지 기능으로 편집한 동영상을 고속 모드나 변환 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변환 모드만으로도 충분히 원활한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지만, 유료 버전에서 사용 가능한 고속 모드를 사용하면 화질 손상 없이 무손실의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출시된 거의 모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인코딩이라는 동영상 변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인코딩을 하면 동영상 변환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 아니라, 동영상의 화질도 떨어지게 됩니다. 반디컷은 이런 인코딩 과정을 거치지 않아, 화질 손상 없이 빠르게 동영상을 자르거나 붙일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https://www.bandicam.co.kr/bandicut-video-cutter/support/faq/mode/

 

[고속 모드]와 [변환 모드]의 차이점이 뭔가요? - 반디컷

[고속 모드]는 동영상 변환(인코딩) 없이 동영상을 바로 잘라주는 방식으로, 원본 동영상의 화질 저하없이 빠르게 자를 수 있는 방식입니다. [변환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으로 동영상을 변환(인코딩)해 주는 방식으로, 원하는 코덱 및 품질 선택 등을 할 수 있지만, 속도는 다소 느린 단점이 있습니다. » [변환 모드] 자세히... 반디컷의 출력 방식에는 [고속 모드]와 [변환 모드]가 있습니다. * [고속 모드]와 [변환 모드] 비교   고속 모드 변

www.bandicam.co.kr

고속 모드와 변환 모드의 구체적인 차이점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bandicam.co.kr/bandicut/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동영상 자르기/붙이기 프로그램 - 반디컷

빠르게 원본 화질 그대로 동영상 자르고 붙이기 반디컷은 동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을 자르거나, 동영상에서 mp3파일을 추출할 때, 여러 동영상 파일을 합치거나 분할 할 때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컷의 고속모드를 사용할 경우, 인코딩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원본 그대로 화질 저하없이 매우 빠른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 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을 잘라서 따로 저장하고 싶을 때. 자세히 보기 동영상 나누기 하나의

www.bandicam.co.kr

정품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디컷 홈페이지에서 정품 시리얼키를 구매해야 합니다.

 

정품 구매를 하면 메일로 시리얼 번호가 날아오는데, 반디컷 프로그램 상단부분의 자물쇠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정품 시리얼 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렇게 정품 등록을 하면 영구적으로 반디컷 정품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정품 버전을 사용하면 고속 모드 기능 외에도, 무료 버전에서 동영상을 편집하면 동영상 끝부분에 삽입되던 반디컷 로고 워터마크가 붙지 않습니다. 그런 부분이 신경 쓰인다면 정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s://www.bandicam.co.kr/bandicut-video-cutter/download/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 반디컷

동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을 자르거나, 동영상 중간에 삽입된 광고를 제거하거나, 동영상에서 mp3 파일을 추출하거나, 여러 동영상들을 하나로 합치거나 분할 할 때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컷은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바로 잘라주기 때문에, 화질 손실없이 매우 빠른 속도로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반디컷 평가판 버전과 정품 등록 버전의 기능 비교   평가판 버전 정품 등록 버전 고속모드 지원 파일 AVI, MP4, MOV AVI

www.bandicam.co.kr

평가판과 정품 버전의 구체적인 차이점은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정품 버전 반디컷을 두 개의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하면 되지만, 하나의 라이선스만으로 컴퓨터를 옮겨 다니면서 반디컷을 사용하고 싶다면 기존 컴퓨터에 설치된 라이선스를 삭제한 후, 새로운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 라이선스 삭제는 '프로그램 추가/삭제' 혹은 반디컷 설치폴더에 있는 Uninstall.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라이선스 삭제 없이 두 개의 컴퓨터에 설치할 경우는 동시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2-PC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https://www.bandicam.co.kr/bandicut-video-cutter/support/tutorial/

 

동영상 자르기, 합치기, 분할, 구간 나누기 - 반디컷

반디컷 프로그램은, 동영상에서 원하는 혹은 원하지 않는 특정 부분만을 잘라내거나 제거할 때, 동영상에 있는 소리를 mp3로 추출할 때, 여러 개의 다른 동영상을 하나의 동영상으로 합칠 때, 혹은 하나의 동영상을 여러 동영상으로 분할할 때 사용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1. 반디컷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구간 자르기는, 동영상에서 원하는 특정 구간을 잘라내어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자세히 2. 반디컷 동영상 나누기 동영상 나누기 기

www.bandicam.co.kr

추가적인 사용 방법이나 문의점들은 반디컷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