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

2019. 9. 26. 21:51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잘 꾸며진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보면 '이런 블로그는 하루에 보통 몇 명이 방문할까?' 하는 궁금증이 듭니다. 이와 관련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https://hmseo91.tistory.com/102

 

네이버 블로그 - 숨겨진 방문자 수 확인 방법

2019.5.16 글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간간이 블로그 서로이웃 신청을 받는데요, 서로이웃 신청을 한 블로그를 보러 가면 대부분의 경우 방문자그래프나 카운터 위젯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별생각 없이 위젯 사용..

hmseo91.tistory.com

그런데 문득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려진 글을 보다가 같은 궁금증이 들더군요. 티스토리도 우리나라의 서비스형 블로그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데, 이전에 잘 만들어진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면서 왜 이런 생각이 안 들었는 줄 모르겠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역시 방법이 있었습니다.

 

https://tistoryid.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위 링크를 타고 가면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라고 뜨는데, 당황하지 말고 위 URL 중 'tistoryid' 부분에 방문자 수가 궁금한 블로그의 ID를 입력하면 해당 블로그의 방문자 그래프가 뜹니다.

 

이렇게요.


 

하지만 이 방법은 사용하기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무엇이냐면, 해당 블로그에서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위의 링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위 링크는 해당 플러그인 경로로 직접 접근하는 URL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플러그인이 해당 블로그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해당 블로그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방문자 그래프가 뜨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런 블로그들은 사이드바의 모듈을 통해 확인하는 수밖에 없는데, 이것도 해당 블로그에서 활성화해놓지 않았다면 그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제가 알기로는 없네요.

참고로 해당 블로그가 티스토리 주소를 기본 도메인이 아니라 다른 도메인으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다면 그 경우에도 이 방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