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Whatever 스킨 - 카테고리 표시 오류

2019. 7. 23. 18:12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을 때, 블로그 스킨을 직접 만들자니 힘들기도 하고 테스크탑과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커버하는 스킨을 만들 능력도 안 되었기에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했습니다.

 

그렇게 보급형 스킨 중에서 'Whatever'라는 이름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한 채로 지금까지 스킨을 바꾸지 않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문득 보니 Whatever 스킨은 블로그 글 카테고리 메뉴가 표시가 되지 않더라고요.

그게 뭔 소리냐 하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저도 너무 당연한 것이 안 되고 있어서 당황했습니다. 말 그대로 블로그에 글을 쓰면 쓴 글을 카테고리로 보기 좋게 분류해서 원하는 주제의 글을 모아서 볼 수 있는데요, 그 기능을 Whatever 스킨을 사용하면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검색을 해 보면 티스토리에서 처음 반응형 기능을 보급할 때 생긴 문제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이상한 점은 다른 스킨들에서는 카테고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 Whatever 스킨만 그 기능이 오류가 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이 문제를 바로잡을 때, 실수로 빼먹고 넘어간 것일까요?

하여튼, 너무 당연한 기능이라서 작동하는지 안 하는지 생각도 안 하고 있던 기능이었기에 이제야 눈치챘네요. 다른 스킨을 사용하니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니, 사실 별 문제는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