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 필터 버블 / 바후발리

2022. 5. 4. 11:47잡담

From, 블로그씨

내 돈 주고 내가 사서 리뷰하는 리얼 제품 후기! 내돈내산 찐 추천템은 무엇인가요?

그동안 블로그에서 추천한 물건 중 찐 잇템이라고 할만한 건 이 두 가지인 것 같습니다.

풀업바는 지나다닐 때마다 수시로 할 수 있어서 운동 습관을 기르기에 좋고, 전동 드라이버는 하나 장만해놓으면 쓸일 있을 때 정말 요긴합니다.

 


필터 버블

'필터 버블'이란 알고리즘이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필터링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람에 따라 다르고 한정된 정보만을 볼 수밖에 없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것에 알게 됐어도 이론적으로는 좋지 않겠다고 막연하게 생각은 했지만 별로 와닿지는 않았는데, 최근에 공기기에서 유튜브 영상을 딱 두 개를 봤는데 원래 제 유튜브 계정에 뜨는 동영상들과 추천 동영상이 거의 동일해진 것을 보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이건 안 좋은 의도를 가진 자가 악용하더라도 일반인들은 자신이 빅 브라더에 의해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 방법이 정말로 없겠네요.

 


바후발리

 

'신화를 영화로 만들면 바로 이런 것이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영화 '바후발리'.

판타지도 아니고, 신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하려고 하지도 않았고, 그저 그 자체로 보여주려는 시도가 정말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렇지만 저도 엄청 재미있게 본 건 아니고, 호불호가 꽤 강하게 갈릴만한 영화이기에 추천까지는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