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꿀팁 /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 우주해적 미토의 대모험

2022. 4. 25. 23:49잡담

From, 블로그씨

블로그씨는 영양제를 자꾸 까먹고 못 챙겨 먹어요.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을 수 있는 나만의 꿀팁이 있나요?

그릭 요거트 먹는 것처럼 아침 루틴에 약 먹는 걸 포함시키면 간단한 거 아닌가 싶은데...

 

블로그씨 담당자는 질문 아무렇게나 던지기 전에 어떤 주제를 다뤘는지부터 생각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한참 전에 물었던 것도 아니고, 바로 최근에 물었던 것 정도는 기억해서 다음 질문을 던져야죠.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https://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56785108

 

저렇게까지 극단적이지는 않지만, 저는 남들에게 아쉬운 소리 안 하고 맘 편하게 살기 위해서 돈이 많으면 좋겠네요.

우주해적 미토의 대모험

- 일본판 -

https://youtu.be/lSkfVpSjESU

- 한국 더빙 버전 -
 

2000년이 되기 전에 나왔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음지 취향을 하나로 담은 만화입니다.

TS, 동성애, 근친, 심지어 가족애로 포장해서 잘 넘어가서 그렇지 자세히 살펴보면 페도필리아적 요소까지 담은 이런 만화가 어떻게 우리나라에서 방영될 수 있었는지가 의문인데요, 그래도 어릴 때 이걸로 미리 예방 주사를 맞은 덕분에 제가 다양한 장르의 창작물을 거부감 적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마음이 가는 만화입니다.

실제로 만화 자체도 꽤나 재미있는 데다가 우리나라에서 방영할 때 더빙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서 나름 인기도 많았는데, 아쉽게도 주인공인 하늘이가 남자에서 여자로 TS되면서 이 만화를 보던 애들이 충격받아서 인기가 급감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거의 야인시대 1부에서 2부로 넘어갈 때 김두한이 급변신하는 것만큼의 충격ㄷㄷ

아, 잠깐, 쓰고 보니 이거 너무 큰 스포일러인 것 같네요. 뭐, 20년도 더 전에 나온 만환데, 어차피 볼 사람들은 다 보지 않았을까 생각은 합니다만...

하여튼, 오랜만에 생각났는데, 옛날에 원작이랑 더빙판 전편 다운받아서 가지고 있던 것들이 어디 갔는지 모르겠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유튜브에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영상들이 있던데, 혹시 흥미가 가는 분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추억 보정도 있고 해서 일단은 더빙 버전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