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 싫은 일 / 호머 심슨의 일생 / 단죠

2022. 1. 31. 15:09잡담

From, 블로그씨
하고 싶은 일만 하고는 살 수 없는 세상.. 정말 하기 싫은 일을 재밌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글쎄요, 하기 싫은 일을 좋아하게 되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하기 싫은 일을 그 상태 그대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 않을까요...

단지 하기 싫어하지 않는 정도가 된다든가, 일종의 퀘스트-보상 시스템처럼 연계해서 일을 게임처럼 느끼게 한다든가, 그런 식의 마인드컨트롤을 하는 정도가 최선 같은데 말이죠.

일단 저는 하기 싫은 일을 마치고 얻는 성취감을 통해 의욕을 끌어올리려고 노력하는데, 그게 항상 잘 되는 것은 아니지만, 하기 싫다고 계속 되뇌다 보면 더더욱 하기 싫어지는 건 확실하니 최대한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호머 심슨의 일생

'Homer Simpson's Life'.

유튜브를 찾아보니 화질 좋은 버전도 있던데, 역시 이건 화질 좀 흐릿한 버전으로 봐야 감성이 삽니다.

https://youtu.be/NExyZIKiFWc

 

삽입된 브금은 'Carly Comando'의 'Everyday'입니다.

옛날에 이 곡을 제 유튜브 플레이 리스트에 넣어뒀는데, 플레이 리스트를 셔플 기능으로 듣다가 오랜만에 이 곡을 들어서 호머 심슨 버전 영상이 생각나서 살펴봤습니다.

단죠

 

한때 수능금지곡으로 나름 유명했던 '남녀'.

'남녀송'이라거나 '단죠송'이라고 불리기도 했던 것 같은데, 여튼 뭣 때문이었는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뭔가를 듣고 이게 연상이 돼서 요즘 갑자기 머릿속에서 무한 재생되고 있습니다.

해서 저만 당하기는 억울(?)해서 여러분과 같이 고통을 나눠보고자 올립니다.

단죠단단죠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