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 알PDF / 스타리그

2021. 12. 31. 16:14잡담

화장품

쓰던 스킨로션을 거의 다 써서 새 화장품을 샀습니다. 스킨과 로션을 같이 쓰면 항상 로션만 다 쓰고 스킨만 남는데, 그게 싫어서 스킨과 로션을 합친 올인원 화장품으로, 그것도 자주 사기도 귀찮다는 이유로 아예 1000ml짜리로 대충 사버렸습니다.

그러고 나서 배달 온 화장품을 보자마자 당황했습니다. 택배 상자에서 꺼내는데, 거의 뭐 샴푸통만 한, 아니 샴푸통보다 큰 게 나오는 것에서 바로 뭔가 잘못됐다는 느낌이... 귀차니즘 때문에 너무 안일하게 주문한 것 같습니다.

알PDF

 

알PDF | 공식 다운로드

알PDF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혹시 'Adobe Acrobat' 대체 PDF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알PDF'를 사용해 보세요. PDF 파일을 볼 수 있는 건 물론이고 편집, 포맷 변환 등이 가능합니다. 무료로요!

성능 면에서는 Adobe Acrobat이 더 나을 수도 있겠지만, 무료라는 점에서 뭐가 범용성 있을지는 이견의 여지가 없을 것 같네요.

스타리그

요즘 옛날 스타리그 영상에 빠져있습니다. 전에 허리 다쳐서 누워있는 동안 유튜브 영상 아무거나 둘러보다가 우연히 스타리그 영상을 하나 봤는데, 연관 동영상으로 뜨는 것을 하나하나 보다 보니 어느새 빠져있더라고요.

옛날에 온게임넷이나 엠비시 게임에서 중계해 주는 스타리그에 한창 빠져있던 때가 생각이 나는데, 밥 먹으면서 보고, 학교 갔다 와서 학원 가기 전에 보고, 방학이면 부모님 출근하시자마자 보고, 그랬던 게 다 추억이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_LpaaIUe14E7s-g7CQr-QA/featured

 

감염된제라툴 InfestedZeratul

스타크래프트 추억 보관소 입니다 학창시절 그 때 열정과 추억은 아직도 현재진행형 매주 2회 랜덤 업로드 스타 아아디 : Youtubegamze 문의 → : anyangziont@gmail.com

www.youtube.com

 

그나저나 이런 식으로 예전 스타리그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은 저작권 같은 거 안 걸리나요? 혹시 허락 안 받고 올리는 거라면 추후에 저작권 크리로 채널들 다 삭제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왕이면 나중에도 찾아볼 수 있게 짤리지 않도록 문제 없으면 좋겠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