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취향 / 몸무게 / monis

2021. 9. 4. 14:23잡담

From, 블로그씨

블로그씨는 아메리카노지만 실은 바닐라라떼를 사..사랑합니다. 나의 커피 취향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처음에는 단순히 칼로리가 없다는 이유로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다른 원두를 쓴 아메리카노 두 개를 놓고 구분할 수 있을 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라인업의 제품인 '아카페라 스페셜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랑 '아카페라 스페셜티 탄자니아 킬리만자로'가 있으면, 예가체프는 과일향이 나고, 킬리만자로는 탄 것 같은 쓴맛이 난다랄까요.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는 그냥 칼로리 때문에 마시던 아메리카노였지만, 이제는 설탕이나 시럽을 마구 넣은 음료들보다 아메리카노가 더 좋네요.

물론 아메리카노가 제일 좋다는 건 아니고, 그보다는 카페라테를 더 좋아하지만요.ㅎㅎ

 

몸무게

 

전에도 한 번 말한 적 있는데요, 운동을 쉬어서 근육이 빠지는 건지 몸무게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뱃살은 그대로네요... 원래 살 빠질 때는 배가 가장 늦게 빠진다고는 하지만, 이대로 가다간 ET 체형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걱정이...

허리 낫자마자 바로 운동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monis

 

블로그 유입 경로를 살펴보는데, 'monis.co.kr'이라는 생소한 유입 경로가 눈에 띄더군요.

http://www.monis.co.kr/

 

한국모니터링

 

www.monis.co.kr

모니스? 그게 뭔가 싶어 살펴보니, '한국모니터링'이라는 실시간 인터넷 여론 모니터링 업체라네요.

그렇게 의미를 둘 일은 아닌 것 같지만, 제 글이 여론 조사에 반영되는 표본으로 선정됐다니, 나름 뿌듯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