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personalities / 덴큐 / 블로그 글 수정 완료

2021. 8. 26. 20:57잡담

16 personalities

 

오랜만에 16 personalities에서 심리 테스트를 해 봤는데, ISFP-T가 나왔습니다.

 

https://hmseo91.tistory.com/663

 

16Personalities - 무료 성격유형검사(MBTI)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

hmseo91.tistory.com

전에는 ISTP-T가 나왔는데, 이번 테스트 결과 T에서 F가 됐습니다. 예전에 비해 성격이 좀 더 사교적으로 변한 걸까요?

애초에 MBTI라는 게 신뢰성 높은 지표인지에 논란이 있고, 이 16 personalities는 아예 그런 MBTI를 모방한 짝퉁이라고 말이 많기는 합니다만, 언젠가부터 이게 혈액형처럼 대화를 이어가는 도구 중 하나로 사용되기에 간간이 테스트를 해보는데요, 테스트할 때마다 결과가 바뀌는 걸로 봐서는 확실히 테스트의 신뢰도에 의문점이 들기는 하네요.

 

덴큐

 

'덴큐'라고, '양영순' 작가의 웹툰 '덴마'가 되도 않는 열린 결말로 끝난 것에 불만을 가진 팬이 네이버 도전만화에서 연재하던 팬픽이 있었습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78963

 

덴큐

특수능력을 지닌 악당 덴마가 꼬마의 몸에 갇혀 겪는 모험...의끝나지 않은 이야기.

comic.naver.com

그런데 이 덴큐가 네이버 웹툰에서 정식 연재된다고 합니다.

2차 창작물이 어떻게 기존 만화가 연재되던 웹툰 플랫폼에서 정식으로 연재를 하냐면, 놀랍게도 원작자의 동의를 얻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창작자로서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애정은 하나도 없는 건지, 돈만 받으면 된다는 식의 이런 태도는 난생처음 봐서 할 말이 없군요...

블로그 글 수정 완료

 

https://hmseo91.tistory.com/1477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원인 한 가지 규명

위 방문자 그래프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현재 제 블로그 방문자 수가 반 토막 이상 준 상태입니다. ​ 의도적으로 일으킨 일은 아니지만 이 건으로 인해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 처리되는 이유

hmseo91.tistory.com

제 네이버 블로그의 저품질 원인이 된 글 수정 작업을 드디어 끝마쳤습니다. 하루에 몇 개씩만 수정하다 보니까, 간단한 작업임에도 2달이나 걸렸네요.

하던 것을 끝내서 일단 속이 시원하기는 합니다만, 혹시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괜히 저품질 걸리기 싫으면 단시간에 글 대량으로 수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