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설수설 / 네이버 블로그 정체성 / 코인 사기

2021. 7. 10. 13:35잡담

반응형

횡설수설

요즘 글을 쓰고 있으면 스스로도 횡설수설하고 있다는 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일이 신경 쓰여 정신이 분산돼서 이러는 것 같은데, 신경 쓰이는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계속 미뤄두는 상태다 보니... 문제를 미루지 않고 바로 해결하는 것이 최선책이겠지만, 쉽지 않네요.

여담으로 '횡설수설'이란 말은 '조리가 없이 말을 이러쿵저러쿵 지껄임'이라는 부정적인 의미의 단어인데요, 원래는 '어떻게 말을 하더라도 이치에 맞다'라는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 시간이 흐르면서 의미가 정반대로 변한 것이라고 하더군요.

네이버 블로그 정체성

 

Lifelog.Blog 캠페인

기록이 쌓이면 내가 된다 블로그에 나만의 기록을 시작해보세요

campaign.naver.com

네이버에서 현재 블로그 생태계를 정화하고자 라이프로그 블로그라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이 캠페인을 보면서 과연 네이버 블로그가 다른 SNS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점이 무엇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사는 페이스북, 간단한 생각은 트위터, 음식이나 몸매 자랑은 인스타, 브이로그는 유튜브 등등 라이프로그 캠페인에서 강조하는 네이버 블로그의 장점에 대해 생각나는 대체재가 너무 많더라고요.

물론 발전하려는 노력 없이 가만히 있으면 뒤처질 뿐이지만, 획기적인 혁신이 아닌 이런 뻔한 캠페인은 결국 의미 없는 발버둥으로 끝나지 않을까 싶네요.

코인 사기

 

성매매 폭로 끝 아니었어? 코인 폭로나오자 잠적한 BJ

연인 간의 폭로전이 코인 게이트로 번졌다. 22일 아프리카TV BJ 쪼다혜(본명 조다혜)는 한때 함께 방송을 했던 BJ노래하는코트(본명 윤태훈, 이하 코트) 관련 폭로전을 이어가며 한 가상화폐와 관

news.naver.com

아프리카TV BJ 사이에서 코인 관련 사기 사건이 수면 위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기술이 발전하는 것에 사람들 의식이나 사회가 따라가지를 못 하니 별의별 일이 다 벌어지는군요.

안 그래도 우리나라는 사기죄에 대해서 관대하게 형벌을 내리는 편인데, 관련 법도 제대로 안 만들어진 코인과 관련한 사기는 처벌 방법이 전무하다고 하므로, 혹시 혹하는 얘기를 들어도 무조건 의심부터 하고 조심 또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