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2021. 4. 29. 19:03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얼마 전부터 위와 같은 알림을 확인할 수 있었을 겁니다.

 

"유튜버, 5월말까지 이것 안하면 큰 손해"

[BY 비즈니스워치] <전문가에게 듣는 절세 노하우>정성우 세무사세금을 아낄 수 있는 '꿀팁'을 전문가들...

m.post.naver.com

요약하자면, 구글 측에서 해외 크리에이터들에게 미국 내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 세금을 공제하겠다고 했는데, 이때 세금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미국 내에서 발생한 소득만이 아니라 애드센스로 발생하는 모든 소득에 대해 세금을 원천징수하겠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미국에서 소득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세금 정보를 제출해야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괜히 세금 정보 늦게 내서 손해 보지 마시고 미리 처리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정보 제출 절차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세금 관련 정책 업데이트 신고서 작성 방법

얼마전에 뉴스 기사가 떴습니다. 유튜버들에게도 세금을 물리겠다는 엄청난(?) 소식이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무조건 세금을 부가하는게 아니라, 미국 사람의 시청에 대한 세금을 징수한다

rgy0409.tistory.com

만약 영문 주소를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행정안전부의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서 자택 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