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2021. 3. 25. 00:21블로그/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할 때 수익이 얼마나 나올지 예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먼저 구글 검색창에 '구글 애드센스'라고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공식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에 구글 애드센스 공식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수익 계산기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이걸 이용해 월별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연수익을 계산할 수 있죠.

'지역'과 '카테고리'마다 예상 수익이 달라지는데요, 역시 예상하던 대로 게임 콘텐츠로는 예상 연수익이 상당히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금융이나 미용 같은 콘텐츠가 확실히 단가가 높네요.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보통 아시아 지역은 북미 지역에 비해서 광고 단가가 낮다고 사람들이 많이 말하던데, 수익 계산기 상으로는 오히려 아시아보다 북미 지역의 게임 카테고리 예상 수익이 더 낮네요.

물론 이것도 카테고리마다 달라서 금융 같은 경우는 아시아보다 북미 지역의 예상 수익이 높기도 하고, 또한 여기서 보여주는 예상 수익은 말 그대로 추정치다 보니, 실제 수익이 저렇다고 단정 지을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냥 재미로만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