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팡 파트너스 - 추천인 코드[AF5881415] / 2. 제휴마케팅 / 3. 알약 그린약방

2021. 3. 2. 12:02잡담

반응형

1. 쿠팡 파트너스 - 추천인 코드 [AF5881415]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할 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은 물론이고 추천한 사람도 가입 한 달 동안 매출의 1%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추천인 코드는 [AF5881415]인데요, 혹시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실 분 있다면 한 달이라도 적립금 더 받는 게 이득이니까 코드 입력하고 시작하세요.

 

2. 제휴마케팅

 

위에서 말한 쿠팡 파트너스는 아이러니하게도 '만개 파트너스'에서 권유 메일을 받은 것이 계기가 되어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원래도 이런 제휴마케팅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기는 했지만 귀찮아서 안 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니 저처럼 상품 리뷰글을 쓰는 사람들은 이걸 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더라고요.

내가 직접 써 보고 맘에 드는 상품에 대해서 리뷰를 쓰고, 긍정적인 리뷰를 보고 사람들이 링크를 타고 가 물건을 사면 내가 쓴 글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맘에 안 드는 상품은 억지로 칭찬할 필요 없이 그냥 링크 안 달면 되니, 리뷰의 자유도가 보장된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다만 저는 권유 메일을 받은 만개 파트너스가 아닌 쿠팡 파트너스를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만개가 쿠팡보다 수익률은 높지만 상품 종류가 너무 적어서입니다.

만개 파트너스는 '만개의레시피'에서 시작된 것이어서 그런지, 요리 관련 상품은 잘 갖춰져 있지만 판매 상품 구성이 쿠팡에 비해 전체적으로 많이 부족하더라고요.

그렇기에 요리 위주 리뷰를 쓰는 분이나 완전 상업적인 목적으로 글을 쓰는 분이 아니라면 만개 쪽은 메리트가 좀 떨어지는 것 같아 쿠팡 파트너스를 골랐습니다.

 

3. 알약 그린약방

 

현재 유명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의 모바일 버전 '알약M' 앱에서 일종의 리워드앱 시스템인 '알약 그린약방'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리워드를 통해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순기능도 있고, 스마트폰 보안 환경 관리 및 백신 사용을 장려한다는 점에서 괜찮은 시스템이기는 하지만, 백신 분야에서 유명한 알약에서 이런 리워드앱 시스템을 차용할 것이라고는 기존 이미지상 생각도 못 해서 정말 의외네요.

 

하여튼 의도 자체는 괜찮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막상 이걸 자세히 들여다보면 영 실용성이 없습니다.

알약 그린약방에서는 하루에 알약 최대 100개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한 알약은 알약 40개마다 스탬프 1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즉, 하루에 최대 스탬프 2.5개를 모을 수 있다는 건데, 이 스탬프는 적립한 후 90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그런데 알약 그린약방의 스탬프 샵에서 파는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가 342스탬프입니다. 꾸준히 스탬프를 모으면 약 137일 후에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는데, 문제는 그 스탬프 사용 기한이 90일이라는 거죠.

다른 리워드앱들을 살펴보면 기본 1년, 길게는 2년까지 포인트 사용 기한을 주는데, 얘는 겨우 90일이라니... 친구 추천 이벤트로 사람을 모아서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지만, 현실적으로 그만큼 사람을 꾸준하게 많이 모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결국 리워드앱이라고 보기에는 혜택을 받기 위한 난이도가 너무 높은데, 이거 대체 누가 기획한 건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