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돈내산 / 2. 삼성 DeX / 3. NR 시리즈 완결

2021. 2. 27. 20:52잡담

반응형

1. 내돈내산

'내돈내산'이란 '내 돈 주고 내가 산 물건'이라는 의미의 신조어인데요, 언젠가부터 바이럴 마케팅이 유행하면서 리뷰를 가장한 광고들이 범람하여 전반적인 리뷰 콘텐츠들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도가 하락하였고, 리뷰어들이 이에 대한 대책으로 협찬을 받아 홍보성으로 쓴 리뷰가 아니라는 점을 명시하려고 만든 단어입니다.

문제는 처음 만들어진 의도와는 다르게 이 내돈내산이라는 태그가 달려있는 글도 믿을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어떤 물품에 대한 평가가 어떻나 검색을 해 보면, 분명 내용을 보면 광고글인데도 불구하고 떡하니 내돈내산이라고 쓰여있는 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공정거래위원회의 지침에 따르면 협찬 문구 없는 글은 분명 위법인데, 법이 시행된 지 한참이 지난 지금도 협찬 문구 생략은 물론이고 심지어 내돈내산이라고 당당하게 거짓말까지 하다니, 이러면 사기죄 아닌가요??? 꽤 최근에도 유튜브 뒷광고 사건이 이슈가 되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얼굴에 철판을 깐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 법을 어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제재하기가 힘든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결국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대중들의 신고와 같은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할 것 같지만, 당장 저조차도 이런 걸 봐도 일일이 신고하는 게 귀찮은 시점에서 할 말이 없군요.

2. 삼성 DeX

삼성 폰을 사용하면 종종 '삼성 DeX'를 사용해보라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하여 'Desktop Experience'를 즐기라는데, 굳이 사용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알림이 떠도 매번 무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삼성 덱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큰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제 경우는 녹스 같은 에뮬레이터를 사용하고 싶어도 노트북 성능이 그렇게 좋지 않아서 PC로 플레이하면 더 괜찮을 것 같은 모바일 게임들도 지금까지 그냥 모바일 환경에서 플레이했는데, 삼성 덱스를 이용하면 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겠더군요.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3. NR 시리즈 완결

 

내추럴 리드미칼 2

SF액션 활극, 쑈오리 라마가 세상을 바꾼다!

webtoon.daum.net

10년 넘게 다음 웹툰에서 연재되던 내추럴 리드미컬(NR) 시리즈가 드디어 완결됐습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에서의 SF 활극을 그린 작품으로, 대중적이지는 않아도 특유의 호쾌함이나 돌직구스러운 스타일로 나름의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롱런한 작품이죠.

개인적으로는 마무리 부분에서 작가가 작품을 너무 오래 끌고 와서 지친 건지 다른 이유가 있었던 건지, 스토리가 좀 흐지부지하게 끝낸 감이 없지 않아 아쉽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연재한 작품을 나름 깔끔하게 완결 지었다는 점에 의의를 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작품 특성상 만화가 연재되던 그 당시의 유행이나 사회 모습이 그 너무 적극적으로 반영됐는데, 작품 자체가 너무 오래 연재되는 바람에 요즘 정서와는 안 맞는다거나 지금 보면 잘못된 소재가 나오기도 하고,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장면이 많이 나오는 등의 이유 때문에 완결됐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기에는 힘든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