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앱으로 댓글 수정 및 삭제하는 방법

2021. 1. 14. 11:28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앱에서는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이 없는 줄 알았는데, 우연히 그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댓글창을 켠 다음, 수정 또는 삭제하고 싶은 댓글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해 줍니다.

댓글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오른쪽에서 '수정', '삭제' 기능이 튀어나오므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본인의 댓글이 아니라 남의 댓글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신고'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가지 사유로 신고할 수 있기는 해도, 비로그인 상태로 달린 댓글은 신고해봐야 의미는 없을 겁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앱에서는 댓글을 건드리는 기능이 없는 줄 알아서 지금까지 앱에서 스팸이나 악성 댓글이 달렸다는 알림이 와도 어쩔 수 없이 나중에 PC로 접속해서 댓글을 삭제했는데, 이 기능이 숨겨져 있었네요.

댓글을 아무리 터치하거나 꾹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길래 기능 자체가 없는 줄 알았지 뭐예요.

단순히 저만 몰랐던 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굳이 스와이프를 이용해서 기능을 안 보이게 해놓을 이유가 있나 싶네요.

네이버 등의 앱에서는 간단하게 점 세 개(더 보기) 버튼을 이용해서 처음 앱을 쓰는 사람이라도 직관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과 비교하면 확실히 불편합니다.

사소하다면 사소한 부분이지만, 이런 사소한 것들이 처음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는 것이므로 되도록이면 빨리 수정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