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카카오 애드핏 사용 후기

2021. 3. 14. 11:08블로그/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관련 사항 개편 + 기타 불평들

작년 10월에 티스토리에서 수익 관련 사항을 개편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수익 관련 메뉴를 신설하여 카카오 애드핏이나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플랫폼을 연동하여 관리 페이지

hmseo91.tistory.com

전에 얘기한 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 관련 사항을 개편한 김에 카카오 애드핏을 2주 정도 사용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카카오 애드핏은 사용 안 하고 구글 애드센스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애드핏 약관상 밝힐 수 없지만, 일단 전체적인 뷰에 비해서 수익이 너무 적네요. 광고노출수가 애드센스보다 훨씬 많음에도 수익이 비교가 안 됩니다.

아마 애드센스는 사용자마다 그 사람의 취향에 맞는 맞춤광고를 보여주는 반면, 애드핏은 그냥 아무 광고나 보여주는 식이라서 이런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100,000 돌파!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도 벌써 1년하고도 두 달 정도 지났는데요,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가 십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의

hmseo91.tistory.com

혹시 카카오톡에서 검색해서 들어온 사용자에게는 좀 더 적절한 광고가 뜰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해도 애초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검색에서 노출이 안 된지 오래이기 때문에 제 입장에서는 의미 없는 가정일 뿐이고요.

사실 이전에도 1년 정도 애드핏을 사용하다가 결과가 영 별로여서 결국 사용 중지했었는데요, 이번에 수익 관련 사항이 여러 가지 개편된 것을 기대하고 다시 사용해봤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네요.

안 그래도 애드핏 수익률도 낮은데, 거기에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병행하려고 해도 애드핏이 애드센스가 뜰 자리를 차지하는 바람에 애드센스 수익만 더 낮아지는 결과가 나오는 이상 애드핏을 계속 사용하는 것은 힘들 것 같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을 경쟁사 측의 서비스인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교한다면 수익률 면에서 애드핏이나 애드포스트나 크게 다를 것도 없는 것 같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라는 훨씬 우월한 광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이상 애드핏을 애드센스와 비교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