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Abyss

2021. 1. 5. 10:24게임/리뷰&소개

2015.11.25 작성 글 백업


오늘은 잠수함을 조종하여 방사능 폐기물을 회수한다는 콘셉트의 인디게임인 딥어비스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에서 딥어비스에 대해서 검색하면 동명의 다른 RPG게임도 검색되는데, 이건 퍼즐게임 종류의 다른 게임입니다.

 

인디게임인 만큼 게임 화면은 보시다시피 심플합니다.

조작 방법도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게임 내의 오퍼레이터가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기 때문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잠수정을 움직일 시 소나가 발사되는데, 이 소나를 통해 주변 지형을 파악해 미로를 헤치고 나가서 목표물을 회수하면 됩니다.

 기본 모드를 전부 클리어하면 추가 임무들이 개방되기 때문에 꽤 오래 즐길 수 있습니다.

 

BIC 페스티벌에서 이벤트 전시 선정작으로 선정됐다기에 한 번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인디게임이지만 브랜드게임이면서 허접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게임들보다는 훨씬 좋은 게임입니다.

 

조작감 ★

조작은 불편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구성돼 있어 좋습니다. 다만 터치를 계속 유지하는 형식으로 미로를 진행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손가락 때문에 맵이 가려진다는 점이 단점이네요. 하지만 이건 스마트폰 특성상 다른 게임들에도 공통되는 단점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요.

 

편의성 

플레이하는 중 개선이 필요한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스토리 

게임 배경 스토리는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이런 식의 현실의 부정적인 요소를 해결한다는 희망적인 스토리는 현실에서도 정말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기분이 좋죠.

 

종합 

단순한 미로 탐험 게임이 아니라 소나를 이용한 잠수정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내세워 게임 방식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매 스테이지마다 실제로 있을법한 장애물들을 게임에 삽입하여 매번 새로운 재미를 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