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2g

2020. 12. 22. 17:06게임/리뷰&소개

반응형

2015.11.25 작성 글 백업


이번에 리뷰할 게임인 'No2g'는 많은 사람들이 익숙한 방식의 게임인데요, 그 방식이란 바로 '노노그램'입니다.

 

노노그램이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네모네모로직'이나 '피크로스'라하면 많은 분들이 쉽게 알아들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원래는 이 게임 장르를 피크로스라고 알고 있었는데, 피크로스는 장르명이 아니라 '닌텐도'에서 나온 노노그램 방식의 게임 브랜드더군요.

 

하여튼 노노그램이라 하면 '스도쿠'에 버금가는 인기 퍼즐게임 장르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하고 그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No2g에서는 10X10부터 30X30까지의 수백 개의 각각 다른 퍼즐을 풀 수 있으므로,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조작감 ★

터치 버전과 게임패드 버전의 두 가지 조작방식이 있기 때문에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편의성 ★☆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다른 네모네모로직 게임에서도 있었으면 좋았을 법하다고 느낄만한 유저를 배려한 몇몇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종합 

노노그램은 대중적이면서 저도 참 좋아하는 장르입니다만, 스마트폰에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게임패드 버전보다는 터치 버전이 더 편리한데, 화면이 작아서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원하는 칸을 터치하는 것이 여간 쉽지가 않습니다. 또한 칸이 작아서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는 것도 문제네요. 아마 태블릿으로 플레이한다면 상당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