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27. 11:45ㆍ게임/리뷰&소개
'네이버 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주력으로 미는 콘텐츠 생산용 플랫폼으로, 대개의 콘텐츠 생산 플랫폼이 그렇듯이 네이버 포스트에도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 생산자들과 저질의 콘텐츠 생산자들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상황에서는 좋은 콘텐츠 생산자들을 찾아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그래도 저는 처음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가 시작될 때부터 여러 포스트를 둘러보면서 시행착오를 통해 좋은 에디터와 시리즈들을 골라낸 덕분에 'MY구독'에 나름 퀄리티 높은 피드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아무리 콘텐츠가 좋다도 해도 너무 많은 포스트들을 동시에 팔로잉하다 보니 넘쳐나는 피드를 전부 읽는 것이 힘들어져서, 어쩔 수 없이 포스트 구독을 정리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블로그의 경우에는 그냥 알림만 안 뜨게 해 놓고 이웃을 유지해서 생각날 때마다 그 블로그를 다시 찾을 수도 있습니다만, 포스트의 경우에는 알림만 안 뜨게 하는 설정이 없어서 아쉽지만 팔로우를 아예 취소하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그렇지만, 팔로우를 그냥 끊어버리기는 아깝기도 하고, 나중에 좋은 포스트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포스트 구독 목록을 정리하는 느낌으로 여러분과 그 리스트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다음 포스트 순서는 추천하는 순서가 아니에요. 그냥 제 팔로잉 리스트에서 눈에 띄는 대로 가져왔을 뿐입니다.
1. 앙ㅋ
이 분의 진가는 포스트가 아니라 블로그라고 볼 수 있을 텐데요, 왜냐하면 일주일에 한 번씩 글을 올리는 포스트와 달리 블로그에는 매일 하나씩 게임 리뷰를 올리기 때문이죠.
본인이 다양한 장르의 게임 리뷰를 골고루 보고 싶거나 다양한 게임을 리뷰하는 것을 주력 콘텐츠로 글을 쓰는 데 참고하고 싶다면 이 분을 팔로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앱스토리 - '게임' 시리즈
IT 분야 위주의 글을 올리는 '앱스토리'의 '게임' 시리즈입니다.
주로 모바일 게임을 주제로 하는 글을 볼 수 있는 시리즈로, 일단 IT 관련 전문 잡지를 표방하는 앱스토리에서 발행하는 콘텐츠이기에 기본적인 퀄리티가 보장되어 있습니다.
이 시리즈 외에도 앱스토리에서는 전문성이 높은 IT 관련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광고글도 많이 써내는 만큼 앱스토리 자체를 팔로우하기보다는 그중에서 맘에 드는 개별 시리즈를 팔로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 시리즈 외에 'IT 포커스', '어바웃 컴퍼니'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3. 매니에르
네이버 포스트 서비스 초창기부터 활동하신 게임판 네임드 중 한 분인 '매니에르'님입니다.
매니에르님이 커버하는 게임의 수비 범위가 넓어서 광고글이나 취향에 안 맞는 글도 많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맘에 드는 주제만 골라 읽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파판14를 다루는 얼마 안 되는 에디터이기에 더 애착이 가는 분입니다.
4. 베어필드
'베어필드'님은 개인적으로 네이버 게임판 최고의 글쟁이 중 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높은 퀄리티의 글을 뽑아내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매번 감탄사가 나옵니다.
이 분의 글 중에서 '게임어바웃' 포스트에서 4년간 연재하던 '베어필드의 언더커버' 시리즈와 게임어바웃에서 3년간 연재하였고 현재는 본인 포스트에서 연재하고 있는 '게임역사를 뒤흔든 풍운아들' 시리즈는 게임계의 마스터피스라고 생각될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므로 반드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격하게 말하자면, 이 시리즈들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게이머라고 자칭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요.
포스트 하나하나가 모두 괜찮은 콘텐츠를 담고 있기에 대충 소개하고 넘어갈 수가 없다 보니, 하나의 글에서 그 리스트를 전부 소개하는 것은 힘들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다음에 이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