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네이버 게임 포스트 에디터(작가) 정리 - 3

2021. 1. 10. 11:13게임/리뷰&소개

반응형
 

추천 네이버 게임 포스트 에디터(작가), 시리즈 정리 - 2

추천 네이버 게임 포스트 에디터(작가), 시리즈 정리 - 1 '네이버 포스트'는 네이버에서 주력으로 미는 콘텐츠 생산용 플랫폼으로, 대개의 콘텐츠 생산 플랫폼이 그렇듯이 네이버 포스트에도 높

hmseo91.tistory.com

일단 시리즈는 제쳐두고 에디터부터 먼저 정리하겠습니다.

7. 고북손

 

고북손 : 네이버 포스트

-파라섹트 괴담을 단 한번이라도 읽...

m.post.naver.com

'고북손'님은 포켓몬스터 관련 글을 다루는 포켓몬 칼럼니스트입니다.

처음에 포켓몬스터 괴담을 유행시켜 인기를 얻은 이후로 오랫동안 꾸준히 네이버 포스트에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포켓몬스터 글을 기고하고 있는 에디터입니다.

포켓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파라섹트 괴담'이나 '야돈 꼬리 마약설'과 같은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 그것들이 바로 고북손님의 대표작들이죠.

포켓몬스터 쪽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팔로우해서 포켓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어보세요.

8. 미로빛

 

전략가 미로빛 : 네이버 포스트

게임 전략가 (Game Strategist&...

m.post.naver.com

'미로빛'님은 RTS(Real-Time Strategy), 즉 실시간 전략 게임 위주의 글을 쓰는 에디터입니다.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대표적인 RTS 게임 외에도 전략적 요소가 들어간 게임이라면 대상을 가리지 않고 골고루 소재로 다루기 때문에 전략 게임을 좋아하거나 게임의 전략적 특성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9. 이스러지

 

이스러지 : 네이버 포스트

게임에 대한 잡다한 감상문을 적는 ...

m.post.naver.com

'이스러지'님은 본인 프로필 소개 그대로 다양한 게임에 대한 온갖 잡다한 얘기를 하는 에디터입니다.

특별히 어떤 주제를 정하고 일관적으로 다루는 스타일은 아니고 게임 전반에 대한 사항부터 세세한 내용들까지 상당히 넓은 범위의 얘기를 다루기 때문에, 특정 주제가 맘에 들어서라기보다는 이 분의 전반적인 글쓰기 스타일이 취향에 맞는다면 팔로우해서 피드를 받아보세요.

10. 기린왕

 

기린왕 : 네이버 포스트

아무소재나 다가져다 쓰는 기린왕 ...

m.post.naver.com

'기린왕'님 역시 위의 이스러지님처럼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를 다루는 에디터입니다.

기린왕님 역시 다양한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때로는 개인 취향에 맞는 소재를 다루기도, 때로는 별로인 소재를 다루기도 할 텐데요, 마찬가지로 이 분의 글쓰기 스타일이 독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다면 이 분이 쓴 대부분의 글이 재미있을 겁니다.


이제 보니까 게임 관련 에디터들 중에 종합 게임 에디터가 많네요. 그렇다 보니 각각의 에디터들의 특징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구별해서 설명해야 할지 잘 모르겠군요. 글 쓰는 데 있어서 각 에디터를 비교했을 때 문체 등과 같은 요소에 이렇다 할 차이가 두드러지는 것도 아니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