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픽 업데이트 알림 끄기

2020. 11. 6. 11:20IT/정리&정보

반응형

예전에 픽픽(PicPick)이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아서 여전히 잘 사용하는 중입니다.

또한 프로그램이 버전업되면 업데이트 소식도 자동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무료로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좋죠.

문제는, 저만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은 다음에 새 버전을 설치해도 여전히 이 알림이 뜬다는 것이었습니다. 재설치를 여러 번 해도 계속 업데이트 알림이 뜨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항상 알림이 떠도 무시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문득 생각이 나서 v5.1.2 파일을 재설치해보니 드디어 업데이트 알림이 사라졌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코드 80092004 해결 - KB4490628, KB4516065

일주일 정도 전부터 AhnLab V3 Lite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공지사항 | AhnLab 공지사항에서 긴급 보안 공지 및 안랩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www.ahnlab.com 알고 보니, SHA-1 인증서 발급 중

hmseo91.tistory.com

그 구체적인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픽픽 업데이트를 깔기 전에 그동안 묵혀 뒀던 윈도우 업데이트를 한 번에 진행한 것으로 인해 뭔가 시스템 호환이 되지 않던 것이 풀린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쨌든 저는 이 업데이트 알림 문제가 해결됐지만, 혹시 계속해서 문제가 생기는 분들은 픽픽 알림 설정을 꺼 보세요.

픽픽 시작 화면에서 '옵션' 선택.

'옵션'의 '일반' 탭에서 '주기적으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설정을 off하면 더 이상 업데이트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도, 픽픽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이상 크게 바뀌는 기능도 없고, 당장 지금 버전을 잘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으므로 사용에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수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요.(애초에 업데이트 방법이 자동이 아니라 무조건 수동이라는 것은 안 비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