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한컴오피스 한글> 파일 문서 편집하는 방법

2020. 11. 17. 10:28IT/정리&정보

반응형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 중 'MS 워드'가 대학교 인증을 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과는 다르게 '한컴오피스 한글', 통칭 '한글' 프로그램은 워드와는 다르게 프로그램을 구매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어쩔 수 없이 한글 문서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해서 읽기 전용 모드로만 보고 있었는데요, 뷰어로 한글 문서를 읽다가 '웹 한글 베타'라고 웹에서 한글 문서를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다는 배너가 뜨길래 확인해 봤습니다.

알고 보니, '한글과컴퓨터'에서 '말랑말랑플랫폼'이라는 자사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마치 '말랑카우'와 관련이 있을 것만 같은 이름을 가진 '말랑말랑플랫폼'의 서비스 중에는 '한컴스페이스'라는 구독형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한컴스페이스'의 개인용 무료 서비스 버전을 이용하면 웹에서 한글을 무료로 편집할 수 있더라고요.

정식 버전에 비해 성능은 떨어지지만, 웹 환경만 이용할 수 있다면 아무 장소에서나 한글 문서에 간단한 편집을 가할 수 있다는 게 큰 메리트입니다.

 

말랑말랑플랫폼

더 쉽고, 더 색다르고, 더 재미있게! 한컴 말랑말랑플랫폼! 추억의 산성비 게임, 게임으로 즐기는 한컴 타자연습, 다양하고 재밌는 업무/생활 서비스

www.malangmalang.com

또는 공공기관 민원 문서를 작성하는 데는 다른 공식 무료 라이트 버전 프로그램인 '공공서식 한글'을 받아서 사용해도 되고요.

이렇게 무료로 한글 문서에 간단한 수정을 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그걸 몰라서 전 지금까지 읽기 전용 모드로만 한글 문서를 봤네요.

여러분도 혹시 모르셨다면 다른 한글 뷰어 찾지 말고, 이제부터는 그냥 한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쓰세요!

여담으로 말랑말랑플랫폼에서는 한컴타자연습 같은 다른 콘텐츠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한컴타자연습이 어느새 웹게임화되었을 줄이야... 추억...

그래서 오랜만에 도전해 봤는데, 300타 간신히 넘기네요. 흐;;

한 가지 변명을 하자면, 컴퓨터 음량이 켜져 있으면 타자를 치는 것과 타자연습 프로그램 내 소리가 나는 것이 싱크가 안 맞아서 헷갈려요.

그래서 소리를 끄고 했더니 평균 타수가 20타 정도 늘었습니다. 확실히 타자 연습할 때 소리는 끄는 게 좋을 것 같다는 핑계를 대 봅니다.

하여튼 그냥 한글 프로그램이나 타자연습 말고도 '환생용사' 같은 게임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다른 콘텐츠들은 뭐가 있는지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