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 지금 신규 가입 및 복귀 추천!

2020. 9. 15. 14:50게임/파이널판타지14

반응형

파이널판타지14의 5.2버전 패치 '추억의 흉성'이 2020년 9월 1일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 기념 사전예약과 함께 대표 마스코트 이모티콘 지급

'파이널판타지14'에서 드디어 5.2버전 신규 패치 '추억의 흉성'이 2020년 9월 1일에 업데이트됩니다! FINAL FANTASY XIV PATCH 5.2 추억의 흉성 파이널 판타지14 신규 업데이트 2020.09.01 사전예약 www.ff14.co...

hmseo91.tistory.com

이전에 예고했던 대로 이번 5.2 패치에서는 메인 시나리오와 신규 연대기 퀘스트 등의 스토리 전개는 물론이고

 

다양한 신규 던전·토벌전·레이드가 추가되었으며

 

그리고 파판14의 또 다른 주요 콘텐츠인 제작자/채집자 개편 등 대규모(!!)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파판14는 칠흑의 반역자(v5.0)가 발매될 당시 뛰어난 스토리를 기반으로 92점이라는 엄청난 수치의 메타크리틱 점수를 받은 것에 이어 추억의 흉성(v5.2)에서도 여전히 90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MMORPG 장르, 그것도 여러 번의 패치를 거친 후속편에서 이런 점수를 유지하는 것은 정말 이례적인 일이기 때문에 이번에 추가되는 메인 스토리 역시 정말 기대가 됩니다.

 

저번 시간에도 말했다시피 개인적으로는 이번 패치에서 v5.0 때의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각성편'의 후속 신규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 공명편'이 가장 기대가 되었는데요, 왜냐하면 이번 레이드에서는 예전 신생 때의 야만신들이 대거 재등장하기 때문이죠.

 

공명편에서는 신생 때와는 다른 라무, 가루다, 이프리트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색다른 모습들이 낯설기도 하지만, 원래 이 캐릭터들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서 소환수나 신의 개념으로 등장할 때마다 매번 그 시리즈만의 독특한 모습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파판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공명편 레이드는 일반 난이도와 영웅(영식) 난이도가 함께 등장했다는 것도 한 가지 특징인데요, 이 영웅 난이도가 사악하다고 말할 정도로 허들이 높기 때문에 최고 수준의 컨트롤을 요구하는 엔드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은 이번 패치로 게임을 한층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는 보통 어떤 형태의 게임이든지 간에 설정과 스토리 위주로 게임을 즐기는 편인데요,

 

이번 공명편에서도 기존 연대기 퀘스트 못지않은 퀄리티의 스토리가 전개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이번 연대기 스토리에서는 어둠의 힘을 사용하는 '가이아'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폭주하는 빛의 힘을 반대 속성인 어둠의 힘으로 제어하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하여 스토리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는 점도 참 좋네요.

 

현재 파판14에서는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를 기념으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신규 유저들은 지금 게임을 시작할 시 7일간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무료로 게임을 즐긴 이후에는 할인된 가격에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하여 7일 이용권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하면, 점핑 아이템을 지급받아 칠흑의 반역자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바로 즐길 수도 있으며,

 

꾸준히 게임에 접속만 하면 고레벨의 장비와 함께 특별한 탈것인 '큰머위 요정'을 얻을 수도 있으므로, 이런 파격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금 게임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신규 유저들만이 아니라 복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숨겨진 고대 롱카 유적을 탐사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므로, 기존에 게임을 플레이하던 유저 입장에서도 이번 이벤트 기간을 놓치지 않고 복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담으로, 게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여 파이널판타지14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는데요, 파판14가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초록우산을 통해 3년 동안 정기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생을 중요시하는 착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를 맞아 크리스탈샵에 신규 상품들이 여럿 추가되었다는 얘기를 빼먹을 뻔했는데요, 이 얘기를 반드시 하고 넘어가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 상품들 중에 자그마치 제1세계 야슈톨라의 의상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복귀 유저라면 다른 것들보다도 이것 때문에 게임에 복귀하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중요한 포인트인데, 자칫 이것을 말하지 않고 넘어갈 뻔했군요. 휴...

 

파이널판타지14(FINAL FANTASY XIV)

 

www.ff14.co.kr

하여튼 코로나 때문에 여행이나 취미 같은 야외 활동이 쉽지 않은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흑우게임들과는 다르게 정액제 외에는 추가 과금 유도가 전혀 없는 혜자 게임인 파이널판타지14에서 힐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뉴비만 보면 소매넣기를 하는 친절한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보세요!

 

반응형